광고

진천군보건소, 재가암환자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마무리

김봉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8/07 [18:09]

▲ 진천군보건소는 재가암 환자 및 가족들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지난 7월부터 진행한 ‘찾아가는 행복동행, 마음나누기’ 프로그램을 마무리 했다. 재가암환자 관리 프로그램 컬러링북 색칠하기 모습. (C)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보건소(소장 김민기)는 지역의 재가암 환자 및 가족들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지난 7월부터 진행한 찾아가는 행복동행, 마음나누기프로그램이 대상자들의 큰 호응 속에 종료됐다고 7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거동이 불편한 재가암환자가 느낄 수 있는 사회적 고립감과 우울감 및 무기력감에 좀 더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표고버섯 재배키트, 영양보충식이, 간식, 컬러링북, 마스크, 손소독제 등으로 구성된 마음나누기 꾸러미지원과 함께 방문간호사들의 실내운동·영양교육 등으로 운영됐다.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에서는 참여자의 95%가 매우 만족하다고 응답했으며 우울증 선별검사(PH9-9) 결과는 사후검사가 평균 3.6점을 기록해 사전검사에 비해 3.7점이 감소해 감소율 50.7%를 기록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외출도 못하고 실내생활만 유지하다보니 답답했는데 보건소에서 신경을 써줘서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에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암치료 과정에서 느꼈을 공포감을 잊고 지친 심신을 충전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앞으로도 재가암환자 및 가족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 보건소는 찾아가는 행복동행 마음 나누기’ 2기를 9월중 운영할 예정으로 참여자를 모집 중에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소 방문보건팀(539-7380~7384)로 문의하면 된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