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블랙핑크, ‘How You Like That’로 매일 신기록 행진..글로벌 톱 아티스트

박동제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4:11]

▲ 블랙핑크 ‘How You Like That’ <사진출처=YG엔터테인먼트>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 / 지수·로제·리사·제니)가 'How You Like That'으로 매일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외 주요 음원차트에서 정상을 싹쓸이한데 이어 뮤직비디오를 통해 유튜브 24시간 최다 조회수와 동시 최다 시청자 신기록을 갈아치우며 글로벌 톱 아티스트로서의 막강한 파급력을 증명했다.

 

유튜브는 29일(현지시간)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프리미어(YouTube Premiere) 166만명 접속자 수로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어 "이 곡은 공개 24시간 동안 8630만 조회수를 기록했고, 이는 역대 가장 높은 숫자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대해 해외 주요 외신들도 앞다투어 보도했다. 미국 유명 음악 매체 빌보드(Billboard)는 "블랙핑크가 지난 주말 발표한 'How You Like That'으로 유튜브 주요 기록을 깨뜨렸다"라며 이들의 눈부신 성과를 상세히 다뤘다.

 

미국 유력 경제지 포브스(Forbes) 역시 블랙핑크가 새로 쓴 역사를 자세히 보도하며 "유튜브는 'How You Like That'이 첫 공개 후 24시간동안 8630만뷰를 기록했다고 공식적으로 알렸다. 이는 엄청난 수이고, 앞선 기록을 크게 앞지른다"라고 극찬했다.

 

이어 "이 곡은 올 가을에 공개할 첫 번째 정식 데뷔 앨범의 선공개 타이틀로 전 세계 차트에서 강한 인상을 남기고 있으며, 특히 유튜브 사이트 내 기록이 그러하다"라며 "첫 주 판매 및 스트리밍 수치가 드러날 시, 이는 블랙핑크 최고의 히트곡으로 남을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미국의 저명한 문화 매거진 버라이어티(Variety)는 "'How You Like That'은 금주 최고의 싱글"이라고 치켜세우며 "올 여름을 뜨겁게 달구는 곡"이라고 호평했다.

 

이와 더불어 국내외 주요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톡톡히 입증하고 있다. 30일(한국시간) 8시 기준 멜론을 비롯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아이튠즈 미국 송차트 1위를 탈환했다. 앞서 이곡은 발매 직후 전 세계 아이튠즈 송차트에서 총 64개국에서 1위에 랭크되며 K팝 걸그룹 중 최고 기록을 세웠다.

 

2억명 이상 가입자를 확보한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에서도 독보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블랙핑크는 신곡으로 글로벌 톱50차트에서 2위를 차지, 역대 K팝 최고 순위(3위)를 한 계단 올려놓았다.
 
dj320@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