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경대, 여대생을 위한 맞춤형 취업캠프 개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8/11/02 [15:21]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경대 DK대학일자리센터는 여대생을 위한 맞춤형 취업 캠프인 ‘DK 여대생 Career-Up 취업캠프’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 대경대, 여대생을 위한 맞춤형 취업캠프 개최 (C)대경대

이번 취업캠프의 특징은 DK대학일자리센터가 실시하고 있는 ‘찾아가는 취업상담’을 통해 취업을 희망 하는 인문사회계열 여대생 4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찾아가는 취업상담과 여대생 취업캠프는 학생취업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대학 측에서 마련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1박2일 동안 진행된 취업희망 캠프내용은 성격유형검사(MBTI)를 통해 청년취업자로 강점을 찾고, 퍼스널컬러진단을 통한 면접 이미지 메이킹, 최신 트렌드에 맞는 입사지원서 작성법과 2일차에는 여성 CEO들이 취업희망 여대생과 실전모의면접 통해 여성리더의 역할과 취업전략 ,커리어 코칭 시간을 마련했다.

취업캠프에 참여한 김서진 학생(사회복지과2년)“ 희망하고 있었던 기업에 성공적으로 취업 할 수 있도록 면접계획을 마련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취업 불안감이 해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경대 권오진 DK대학일자리센터장은 “대구지방고용노동청 지원으로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찾아가는 취업 학과설명회 △개인별 맞춤 취업컨설팅 및 취업상담 △취창업 서비스 프로그램 △구직등록 및 잡매칭을 통한 취업지원 등 다양하고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One-Stop 시스템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채영 총장은 “DK대학일자리센터가 대경대 여대생 및 취약계층, 경력단절 등의 여성들이 커리어를 개발해 취업까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을 확대 나갈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