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BNK청년작가 미술대전' 개최...현대미술 전 분야 대상으로 공모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0/08/12 [16:16]

▲ ‘제5회 BNK청년작가 미술대전’ 포스터 (C) 배종태 기자


BNK부산은행은 차세대 청년 작가 육성 프로젝트 ‘제5회 BNK청년작가 미술대전’ 공모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2013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5회째 개최되는 부산은행 청년작가 미술대전은 한국 현대미술을 이끌어 갈 젊은 예술가들을 발굴해 미술계에 진출시키는 창구 역할을 해왔다.

 

특히 올해는 국내 최대 국제 아트페어인 ‘아트부산’을 주관하는 (사)아트쇼부산과 손잡고 개최되며, 회화, 조각, 설치, 미디어 등 현대미술 전 분야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다.

 

총 시상금은 2900만원으로 수상자에게는 시상금과 함께 수상작 전시를 위한 전시 지원금 10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2021년 ‘아트부산&디자인 신진작가 특별전시’에 출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모신청은 9월 1일부터 7일까지이며, 만 20세부터 만 34세 이하의 전국의 시각예술부문 미술대학(원)생 및 졸업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6명의 작가를 선정하며 대상 1천만원(1인), 최우수상 5백만(2인), 우수상3백만(3인)의 상금 및 전시지원금이 지급된다.

 

수상작은 오는 10월 7일부터 14일까지 부산은행 본점 BNK아트갤러리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최종 6명의 수상자에게는 2021년 ‘아트부산&디자인’ 신진작가 특별전시에 출품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신청절차 및 자세한 공모내용은 청년작가미술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본 기사 보기:부산브레이크뉴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