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권민아, “AOA 멤버들 언팔 이유? 설현·찬미 방관자..기억 지우고 싶었다”

박동제 기자 | 기사입력 2020/08/06 [13:05]

▲ 걸그룹 AOA 출신 배우 권민아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팀 리더였던 지민의 괴롭힘을 폭로한 걸그룹 AOA 출신 배우 권민아가 전 멤버들을 SNS에서 ‘언팔’한 이유를 밝혔다.

 

권민아는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앞서 공개했던 상처 가득한 손목 사진에 대해 “지금 극단적인 선택 시도 한거 아니다. 한 달 정도 전쯤 FNC 관계자랑 연락하다가 한 행동이다”고 설명했다. 

 

특히 권민아는 “디엠(SNS 다이렉트 메시지)으로 멤버들과 왜 언팔을 했는지 물어보거나, 욕을 하거나, 해명을 해달라고 하는 분들이 많은데 말씀드리겠다. 제가 욕 먹을 행동한 건 아닌 거 같아서”라며 AOA 멤버들을 SNS에서 ‘언팔’한 이유를 공개했다. 권민아는 설현을 ‘김씨’, 찬미를 ‘김씨 동생’, 유나를 ‘서 언니’, 혜정을 ‘신 친구’라고 지칭했다.     

 

권민아는 “우선 신지민 언니 사건은 다들 아시니까 이해 하실꺼고, 절친 김씨는 저 신씨 언니(신지민)가 김씨 욕하고 험담처럼 이야기 할때도 동요한적 한 번도 없다. 오히려 저는 김씨를 원래 되게 아꼈던 친구였는데 신씨의 절친이라는 이유만으로 다가가지는 못하다가 걱정이 돼서 진심어린 조언도 해주고, 진심으로 걱정했었다”고 고백했다. 

 

이어 “제가 신씨 언니 때문에 힘들어했던 거 모든 멤버가 알고 있었고, 끝에 이야기 나눌 때 김씨는 자기는 아무렇게나 되도 상관이 없고 그냥 이 상황이 싫다고 했었다. 제 입장에서는 똑같은 방관자 였기도 하고 그 말도 서운했다”고 토로했다. 

 

또 “다른 김씨 동생은 마지막 다같이 신지민언니랑 사과 같지도 않은 사과하러 온다고 왔을때 그때 한다는 질문이 ‘좋았던 추억은?’이라고 묻더라. 어려요 그 친구. 그래서 잔소리를 하든 뭘 하든 냅뒀었고 어린 거 알지만 도무지 그 소리는 뭔 소리인지 모르겠더라”며 “앞에서는 그 언니 욕, 뒤에서는 그 언니 잘 맞춰줬다. 어찌보면 사회생활 하는 거지만 잘 못하는 저로서는 진정성이 없어보였고 이해 못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서 언니는 절 진심으로 아껴주고 생각해준건 맞지만 그 아무도 신지민 언니 앞에서 누구 하나 나서 준 사람 없다. 신 친구 그나마 언니에게 ‘왜 기억을 못해 나도 알고 다 아는데’ 그리고 저보고도 ‘사과 받을거면 똑바로 받어’라고 하더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냥 제 눈에는 누가 방관자라는 단어를 많이 쓰던데 김씨 친구들은 충분히 특히나 절친 그 친구는 충분히 방관자라고 제 입장에서는 생각이 들어 팔로우를 가장 먼저 끊었고, 나중에는 AOA의 기억을 점점 지우고 싶어서 다 끊었다”며 “이 이유를 통해서 이해해달라는 말도 아니고, 디엠 보내지 말라는 것도 아니고, 이제는 제 입장 제 생각 그냥 솔직하게 말하고 싶어서 적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근 권민아는 과거 AOA 활동 당시 지민에게 지속적인 괴롭힘을 당했고, 그로 인해 팀을 탈퇴하게 됐고,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했던 사실도 있다고 폭로해 충격을 안겼다. 해당 폭로 이후 지민은 자신의 SNS에 사과 글을 남긴 뒤 팀에서 탈퇴, 연예계 활동을 중단한 상태다.

 

-다음은 권민아 글 전문.

 

저 지금 자살시도 한거 아니구요. 한 한달정도 전쯤에? FNC관계자랑 연락하다가 한 행동입니다.

 

아 그리고 디엠으로 멤버들과 왜 언팔을 했는지 물어보시거나, 욕을 하시거나, 해명을 해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것도 네 말씀해드릴께요. 제가 욕 먹을 행동 한건 아닌거 같아서요.

 

우선 신지민 언니 사건은 다들 아시니까 이해 하실꺼고 절친 김씨는 저 신씨 언니가 김씨 욕하고 험담처럼 이야기 할때도 동요한적 한번도 없습니다. 오히려 저는 김씨를 원래 되게 아꼈던 친구였는데 신씨의 절친이라는 이유만으로 다가가지는 못하다가 걱정이 되서 진심어린 조언도 해주고 진심으로 걱정했었는데, 당연히 제가 신씨 언니때문에 힘들어했던거 모든 멤버가 알고 있었고 끝에 이야기 나눌때 김씨는 자기는 아무렇게나 되도 상관이 없고 그냥 이 상황이 싫다고 했었습니다.

 

제 입장에서는 똑같은 방관자 였기도 하고 그 말도 서운했었구요. 다른 김씨 동생은 마지막 다같이 신지민언니랑 사과 같지도 않은 사과 하러 온다고 왔을때 그때 한다는 질문이 좋았던 추억은? 이라고 묻더군요. 어려요 그 친구. 그래서 잔소리를 하든 뭘 하든 냅뒀었고 어린거 알지만 도무지 그 소리는 뭔 소리인지 모르겠더군요 앞에서는 그 언니 욕. 뒤에서는 그 언니 잘 맞춰주고 저는 이런 모습 물론 어찌보면 사회생활 하는거지만 잘 못하는 저로써는 진정성이 없어보였구 이해는 못했어요.

 

그리고 서 언니는 절 진심으로 아껴주고 생각해준 건 맞지만 그 아무도 신지민 언니 앞에서 누구 하나 나서 준 사람 없습니다. 신 친구 그나마 언니에게 왜 기억을 못해 나도 알고 다 아는데 그리고 저보고도 사과 받을거면 똑바로 받으라고 하더군요. 근데 사과를 제대로 해야지 말이죠. 그냥 제 눈에는 맞아요 누가 방관자라는 단어를 많이 쓰던데 김씨 친구들은 충분히 특히나 절친 그 친구는 충분히 방관자라고 제 입장에서는 생각이 들어서 팔로우를 제일 먼저 끊었고, 나중에는 AOA의 기억을 점점 지우고 싶어서 다 끊었습니다.

 

이 이유를 통해서 이해해달라는 말도 아니고, 디엠 보내지 말라는 것도 아니고, 이제는 제 입장 제 생각 그냥 솔직하게 말하고 싶어서 적었습니다.

 

dj3290@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