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천동 귀신 외국인 반응, ‘Oh My god’ 연발 “정말 놀란 듯”

최성미 기자 | 기사입력 2011/08/30 [12:36]
▲  봉천동 귀신을 본 외국인들의 반응이 국내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있다.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공포웹툰 ‘봉천동 귀신’을 본 외국인들의 반응이 재밌다.
 
최근 동영상 전문 사이트 ‘유튜브’에는 ‘봉천동 귀신을 본 외국인 반응’이라는 제목으로 여러 개의 동영상들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은 모두 국내 웹툰작가 ‘호랑’의 ‘봉천동 귀신’을 보고 깜짝 놀라는 외국인들의 모습을 촬영한 것으로, 하나같이 놀란 가슴을 쓸어내리는 모습이 담겨있다.
 
영국의 한 누리꾼은 ‘봉천동 귀신’을 자신의 여자친구에게 보여주면서 여자친구가 놀라는 모습을 동영상에 담았다. 영상을 본 여자친구는 “Oh my god!”을 연발하며 무척이나 놀란 모습이다.
 
또 다른 누리꾼은 헤드폰을 끼고 ‘봉천동 귀신’을 보다가 귀신이 출현하는 장면에서 비명을 지른다. 이어 밖에서 비명소리를 듣고 들어온 부모님에게 “I'm OK”라고 답하는 모습이 담겨있어 웃음을 자아냈다.
 
이 밖에도 ‘봉천동 귀신’을 본 외국인들은 서로 “Are you alright?”(너 괜찮니)라고 물으면서 소스라치게 놀라고 있다.
 
이를 본 국내 누리꾼들은 공포웹툰에도 한류열풍이 시작됐다며 반기는 분위기다.
 
‘봉천동 귀신’ 외국인 반응을 본 누리꾼들은 “외국인들도 무섭기는 마찬가지”, “목돌아가는 장면은 정말 무섭지”, “우리 웹툰이 해외에서도 통하는 것 같아서 자랑스럽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봉천동 귀신’은 자신의 불륜으로 남편에게 이혼을 당하고 양육권까지 빼앗긴 한 여성이 자살한 뒤 서울 봉천동 일대에 떠돈다는 내용의 공포만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