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분노 넘어 공포”..혜리·라비·손수현 등 스타들도 ‘n번방 사건’ 처벌 촉구

박동제 기자 | 기사입력 2020/03/22 [13:22]

▲ 혜리·라비·손수현 등 스타들 ‘n번방 사건’ 처벌 촉구     © 브레이크뉴스, 뉴시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스타들이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일명 ‘박사방 사건)에 대해 강력한 처벌을 촉구하고 있다.

 

가수 겸 배우 혜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청와대 국민청원’에 게재된 ‘n번방 사건’ 처벌 청원을 캡처한 뒤 “분노를 넘어 공포스럽습니다. 부디 강력한 처벌이 이뤄지길”이라는 글을 남겼다.

 

빅스 라비 역시 인스타그램을 통해 ‘n번방 사건’ 처벌 청원 게시물을 올리며 “이 무서운 세상에 제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살게 하고 싶지 않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배우 손수현도 “강력한 처벌을 촉구합니다. 이런 비윤리적인 행위의 결말이 징역 몇년 이딴식이면 진짜 다 뒤집어 엎어버릴 것”이라며 “신상 공개하고 포토라인 세워라. 25만명 참여자 모두 잡아내고 사회에 발 디딜 수 없게 만들어야 한다. 진짜 심한 말 나온다”라며 ‘n번방 사건’에 대해 분노했다. 

 

이들 외에도 하연수, 백예린, 문가영, 사이먼도미닉, 소진, 이영진, 연우, 10cm 권정열, 조권, 빅원, EXID LE, 소란, 팔로알토 등 수많은 스타들이 ‘n번방 사건’ 처벌과 관련해 많은 이들의 청원을 독려하고 있다.  

 

앞서 최근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의 처벌을 요구하는 청원이 올라왔다. ‘텔레그램 n번방 가입자 전원의 신상공개를 원합니다’, ‘텔레그램 n번방 용의자 신상공개 및 포토라인 세워주세요’라는 청원의 서명인원은 22일 현재까지 각각 113만명, 176만명을 돌파한 상태다.

 

한편, ‘n번방 사건’은 지난 2018년부터 현재까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텔레그램에서 벌어진 대규모 디지털 성범죄, 성착취 사건이다. 피의자들은 여성의 성착취물을 제작·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이번 사건 피해자 중에는 중학생 등 미성년자도 대거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경찰은 지난 16일 ‘n번방 사건’의 중심이자 ‘박사’로 불리는 조씨를 비롯해 공범 13명을 체포했다. 피의자들은 대부분 20대 중반이고, 미성년자도 포함돼 있었다.

 

이들은 아르바이트 등을 미끼로 피해자들을 유인해 얼굴이 나오는 나체사진을 받아낸 뒤 이를 빌미로 성착취물을 찍도록 협박했다. 이후 텔레그램 ‘n번방’을 통해 유료 회원들에게 이를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특히 ‘n번방’의 유료 회원수는 1만명대로 추정돼 더욱 충격을 주고 있다.

 

경찰은 지난 19일 조씨와 공범 3명을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구속했다.

 

dj3290@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