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이유(이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2억원 통큰 기부..선한 영향력

박동제 기자 | 기사입력 2020/02/27 [16:15]

▲ 가수 겸 배우 아이유(이지은) <사진출처=구찌>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가수 겸 배우 아이유(이지은)가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 2억원을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아이유는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대한의사협회에 각각 1억원이라는 통큰 기부를 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 기부 행렬에 적극적으로 동참한 것.

 

27일 대한의사협회 측은 “전국 의료기관에서 확진 환자 치료에 매달리고 있는 의료진이 각종 용품 확보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아이유가 1억원 상당의 의료용 방호복 3000벌(EN14126 획득 인증 4형식 보호복)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아이유는 “의료기관에서 의료진이 착용할 방호복 물량이 매우 부족하다는 소식을 듣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환자 치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인들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증하게 됐다”고 말했다.

 

대한의사협회는 아이유로부터 기증받은 방호복이 환자 진료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치료현장으로 보낼 예정이다.

 

앞서 이날 오전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는 아이유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의 감염 예방을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는 소식을 알린 바 있다.

 

굿네이버스를 통해 아이유는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저소득층, 취약계층이 안전하게 보호되길 바라는 마음에 기부를 결심했다”며 “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 물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도움이 돼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이유를 비롯해 김연아, 손예진, 혜리, 정려원, 박서준, 유재석, 강호동, 서장훈, 이영애, 김우빈, 김고은, 박해진, 공유, 주지훈, 정우성, 수지, 김혜수, 아스트로 차은우, 박보영, 청하, 슈퍼주니어, 윤세아, 봉준호 감독, 배우 송중기, 설경구-송윤아 부부, 김희선, 수애, 소유진, 개그맨 박명수, 그룹 엑스원 출신 김요한, 장성규, 이병헌, 신민아, 이시영, 김소현, 송가인, 선미, 효민, 홍진영, 김보성, 함소원, 이사배, 이승환, 김혜은, 김제동, 아이콘 전 멤버 비아이, 김나영, 변정수, 안선영 등 많은 스타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코로나19는 지난해 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뒤 전 세계로 확산된,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호흡기 감염질환이다.

 

이번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해 대한민국에서는 현재까지 12명이 사망했고, 1595명의 확진환자, 24명의 격리해제, 2만 1097명이 검사를 진행하는 등 비상시국을 겪고 있다.

 

dj3290@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