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베트남 체류 우보현 작가+베트남 국민가수 담빈흥 '영어교재 출판'

우보현 작가, 2000년 mbc-TV 선정도서-베스트 셀러 “열심히 공부한 당신 떠나라”의 저자

박정대 기자 | 기사입력 2020/02/24 [12:14]

▲베트남에서 활동 중인 한국인 우보현(woo bo hyun. 오른쪽)작가가 이번엔 베트남 최고의 인민가수 담빈흥(Dam binh hung)과 함께 공동으로 영어책을 출판했다.     ©브레이크뉴스

 

베트남에서 활동 중인 한국인 우보현(woo bo hyun)작가가 이번엔 베트남 최고의 인민가수 담빈흥(Dam binh hung)과 함께 공동으로 영어책을 출판했다.

 

담빈흥은 베트남 최고의 가수로 베트남인들로부터 미땀(My Tam)과 함께 최고의 영웅 칭호를 받는 가수. 그는 한국 언론에서도 이미 여러 차례 소개된 적도 있다. 그가 사용하던 전화번호가 현지 베트남에서 10억동(한화 5천만원)에 거래될 정도로 베트남에서는 이미 국민 영웅 칭호로 대접 받는 가수이기도 하다.

 

▲담빈흥(왼쪽)은 베트남 최고의 가수로 베트남인들로부터 미땀(My Tam)과 함께 최고의 영웅 칭호를 받는 가수. 오른쪽은 우보현 작가.     ©브레이크뉴스

그런 담빈흥이 이번에 우보현 작가와 손잡고 베트남 현지에서 영어교재를 공동제작. 최근에 그책이 출판 됐다.

 

우 작가는 2000년 mbc-TV 선정도서이자 베스트 셀러로 유명한 “열심히 공부한 당신 떠나라 ”의 저자. 중앙일보 .매일경제. 세계일보. 스포츠칸 등에서 칼럼니스트로 활약했던 작가.

우 작가는 2014년 베트남으로 진출. 총 10권의 책을 집필-출판했다. 그중 7권이 베트남에서 베스트셀러 top 10에 올린 업적을 이뤘다. 베트남에서 우보(woo bo books) 출판사를 설립. 출판사를 운영하고 있다.

 

그는 베트남에서 성공한, 한국인이 경영하는 출판사 대표이기도 하다.

 

우 작가는 이미 수년 전 중국에서도 우보현의 영어 마법책(세계일보 기사소개)을  출판, 중국에서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현재는 일본 와세대 대학 어학부와 손잡고 우보현의 생활영어책 3권을 출판하기로 이미 계약을 마쳐 번역 작업에 들어간 상태. 

 

우 작가는 최근 베트남 여러 대도시를 돌며 팬 싸인회 겸 저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베트남에서 한국인 작가로 역사를 써 가고 있는 그는 공교롭게도 베트남의 영웅으로 각광받고 있는 박항서 감독과 이웃사촌. 이들은 생초 초등학교와 생초중학교를 같이 다닌 선후배 관계이기도 하다.

 

베트남 영어학습교재의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는 우 작가는 베트남 한류 열풍에도 한 몫 하고 있는 셈. 우 작가는 한국 언론을 통해 인도네시아를 비롯해 미얀마.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등에서도 곧 책을 출판 할 것이라는 밝혔다, 이미 세부적인 계약 조율을 진행 중이라고 강조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