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선거는 편관(偏官)이 좌우하나 당락(當落)을 컨트롤함은 비견(比肩)❷

사주에서 편관(偏官)의 기운이 선거에서 승리할 가능성과 매우 상관성이 높은 운기

노병한 사주풍수칼럼니스트 | 기사입력 2020/02/20 [08:34]

 

▲ 노병한 자연사상칼럼니스트     © 노병한 사주풍수칼럼니스트

[노병한의 운세코칭]<선거는 편관(偏官)이 좌우하나 당락(當落)을 컨트롤함은 비견(比肩)>에서 계속 이어짐동지인 비견(比肩)을 위주로 해서 보면 그래서 동지인 비견(比肩)과 함께 더불어 편관(偏官)에 해당하는 대권을 장악하는 것이다. 그러나 반면에 편관(偏官)인 대권(大權)을 위주로 해서 보면 총칼로 만인을 지배하고 호령하는 것임을 또 알 수가 있을 것이다.

 

그런데 편관(偏官)인 무장(武將)을 움직이고 컨트롤해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바로 비견(比肩)이라는 점이다. 이같이 맹호처럼 사나운 편관(偏官)의 무장(武將)을 자유자재로 움직이고 컨트롤하면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비견(比肩)의 도움인 것이다.

 

예컨대 비견(比肩)은 형제와 친구이기에 군왕은 형제와 친구들의 힘으로 권력과 권세를 잡고서 세상을 희롱할 수가 있음이다.

 

한편 편관(偏官)이라는 칠살(七殺)은 맹호처럼 서슬이 퍼런 권좌인 만큼 그 자리에 오르기가 천 낭떠러지의 절벽처럼 험난하고 어려운 자리라고 할 것이다.

 

이렇게 가파른 고개나 절벽을 혼자서의 힘으로 오르지 못하고 낑낑대며 허덕이고 있는 처지에 여러 명의 동지(比肩)가 나타나서 뒤에서 힘껏 밀어주면 단숨에 고개와 절벽을 올라 권좌에 오를 수가 있게 되는 데 이때의 일등공신이 바로 비견(比肩)인 것이다.

 

이러함이 바로 사람들의 도움으로 일을 성취하는 인인성사(因人成事)하고 인인성부(因人成富)하며 인인성취(因人成就)함이니 즉 인덕(人德)에 의해서 영웅이 되고 또 권좌에 올라 이름을 떨치는 경우라 할 것이다.

 

이렇게 주위 사람들의 덕에 의해서 기회를 잡거나 권좌에 오른 인물은 절대적으로 사람을 증오하거나 교만해지지 않음이기에 늘 태평성대를 누릴 수 있는 자질을 갖췄다고 할 것이다. 그는 천하를 호령하는 권세와 칼을 갖고 있으면서도 남의 힘과 도움으로 권좌에 올랐기 때문에 교만하지 않고 늘 겸손하고 성실하며 주위에 후대를 하게 된다.

 

물고기가 기다리던 물을 만나고 본 듯이 사람을 보면 기쁘고 반갑기에 정성을 다해서 후한 대접을 하게 된다. 이렇게 욕심을 내지 않고 인정과 인심이 후하며 남의 일에 관심을 갖고서 보살피며 정성과 지성을 다하는 호인이기에 만인이 그를 좋아하고 따르며 문전성시를 이루면서 더욱더 그를 높이 추켜세우면서 받들고 협력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타고난 사주 속에 편관(偏官)이 허약하고 무기력하면 비견(比肩)의 횡포에 골머리를 앓고 각종 장애물로 인해서 가로막히는 일들이 다반사인 인생이라 할 것이다.

 

타고난 사주 속에 편관(偏官)은 선천적으로 국민과 대중을 위압하고 거느리며 다스릴 수 있는 <권위·지략·능변·대담성·패기>를 타고난 비범한 인물이기에 대인관계와 인화조절 등이 능소능대함을 특징으로 한다고 할 것이다.

 

그런데 만약에 타고난 사주 속에 맹호와 같은 권세로 천하를 호령해야 할 편관(偏官)이 허약하고 무기력해서 종이 호랑이라면 동지(比肩)가 스스로 무릎을 꿇고서 순순히 복종하지 않고 편관(偏官)을 도외시하며 멋대로 행동할 것은 분명한 세상의 이치다.

 

이렇게 되면 예전의 동지(比肩)는 무기력하고 보잘 것 없는 편관(偏官)에게 반기를 들고 지배를 거부하면서 독자적인 행동을 통해서 비견(比肩)은 스스로 자기 자신의 고유권리인 상속분의 반분을 요구하며 사사건건 주인인 군왕의 역할에 간섭을 하고 시비를 걸면서 애를 먹일 것임은 자명한 이치다.

 

그러나 녹슬고 부러진 총칼을 가진 허약한 편관(偏官)은 비견(比肩)인 동지(同志)가 무슨 짓을 하든지 손을 쓸 방법이 없게 되고 비견(比肩)의 횡포에 골머리를 앓지만 특단의 조치를 할 수단이 없음이라 할 것이다.

 

이렇게 되면 편관(偏官)의 주인공은 비견(比肩)을 상대하는 대인관계가 원만하고 능숙해질 수가 없게 된다. 그는 비견(比肩)을 쳐다보기만 해도 인상이 일그러짐이니 주위의 사람들만 보아도 저절로 눈살이 일그러지게 되고 신경질적인 성정이 발동되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허약한 편관(偏官)을 가진 주인공은 이렇게 신경질적이며 인색해짐이니 사람들을 대하는 솜씨가 서툴러지고 거칠어지며 막말을 퍼붓게 되고 모가 나게 됨이다. 예컨대 신경질적인 막말이 난무하고 무슨 말을 하든지 간에 국민이 그를 존경하며 따를 이유가 없게 되어, 그의 그늘인 조직에 새로운 기회의 햇볕이 스며들 겨를이 없게 됨은 자명한 세상의 이치인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주인공의 결점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 비견(比肩)인 동지(同志)의 판단과 행동은 매사에 친절하고 원만하며 능숙하고 민첩하다. 그러므로 새로운 기회와 좋은 인물들이 비견(比肩)에게 밀물처럼 몰려들어 새로운 권력을 만들어 낸다.

 

그러나 주인공은 거들떠보지도 않으면서 눈길 한 번 주지 않게 됨은 물론 더욱이 주인공이 새로 무엇을 하려하면 반드시 실력이 월등하고 유능한 경쟁자가 나타나서 기회를 가로채감이니 기회를 놓치게 되어 매사에 허탕을 치게 된다.

 

여성의 경우를 견주어 보면 남편이나 애인을 다른 제3자에게 빼앗기게 되는 경우가 많음을 종종 볼 수가 있다. 그런데 제3자에게 빼앗기는 이유는 바로 자기 자신보다도 유능한 친구가 능숙한 솜씨로 유혹해서 가로채감인 것이다. 그러므로 여성의 경우에는 친구에게 자신의 남편이나 애인을 접촉시키거나 소개시키는 일은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함인 것이다.

 

주인공 자신이 신경질적이고 인색하며 융통성이 부족해서 사람들을 대하는 처세와 솜씨가 서툴고 거친데도 불구하고 재치가 있고 멋진 친구를 남편과 애인에게 접촉을 시켰다면 이는 실패와 비극의 씨앗을 스스로 잉태시킨 원인에 해당함인 것이다. 비즈니스는 물론 정치에서도 선거에서도 마찬가지이니 말이다.

 

따라서 타고난 사주에 편관(偏官)이 허약할 경우에는 개운사주(開運四柱)법으로 편관(偏官)의 기운을 강화시켜주는 방편(方便)활용과 개운(開運)술을 익혀 실천함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 할 것이다.

 

동시에 타고난 사주에 편관(偏官)이 왕성함인데 비견(比肩)이 없거나 무력(無力)할 경우에도 비견(比肩)의 기운을 강화시켜주는 방편(方便)활용과 개운(開運)술을 익혀 실천함이 가장 중요한 과제다. 이게 바로 선거에서 상대방을 이기고 승리하는 지름길이다. nbh1010@naver.com

 

/노병한:박사/한국미래예측연구소(소장)/노병한박사철학원(원장)/자연사상칼럼니스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