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트럼프 “아직까진 매우 좋아…현지시간 8일 오전 성명 발표” 예고

“미국은 가장 강력한 군 보유”

이한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1/08 [14:02]

<호주 브레이크뉴스=이한수 기자>

 

▲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의 2차 공격 관련한 성명을 발표하겠다고 자신의 트위트에 글을 올렸다. 트럼프 twitter 캡처 (C) 호주브레이크뉴스

 

트럼프 대통령은 ‘중대발표’에 대한 오락가락 보도에 대해 자신의 트위터에 성명 발표를 예고 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현지시각) 이라크에 있는 미군기지가 이란의 공격을 받은 데 대해 “괜찮다. 아직까지는 매우 좋다”며 이와 관련 8일 오전(한국시각 9일 밤)에 성명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밤 9시45분(한국시각 8일 오전 11시45분)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괜찮다(All is well)!. 이라크에 위치한 미군 기지 2곳에 이란으로부터 미사일 발사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사상자와 피해에 대한 평가가 지금 진행 중”이라며 “아직까지는 매우 좋다(So far, so good)!”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전 세계 그 어느 곳보다 단연코 가장 강력하고 가장 좋은 장비를 갖춘 군을 갖고 있다!”며 “나는 내일 아침 성명을 발표할 것”이라고 이어갔다.

 

이란이 이라크 내 미군기지를 공격한 뒤 미국에 “보복이 오면 미국 본토에서 반격할 것”고 밝힌 터라, 트럼프 대통령의 대응이 향후 사태의 향방을 가를 중대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CNN>은 참모들이 트럼프 대통령의 이날 밤 대국민 연설을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는데,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밤 대국민 연설을 하지 않고 다음 날로 메시지 발표를 미룬 것은 이란에 대응 수위를 조절하려는 의도일 수도 있어 주목된다

 

news2020@aubreaknews.com

 

 

 

 


원본 기사 보기:호주브레이크뉴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