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문]아리아즈 주은 측, “학폭 루머 사실 아냐..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다”

박동제 기자 | 기사입력 2019/11/15 [14:12]

▲ 아리아즈(ARIAZ) 주은     © 뉴시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신예 걸그룹 아리아즈(ARIAZ) 측이 멤버 주은 관련 학폭(학교폭력) 루머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공식입장을 밝혔다. 

 

15일 아리아즈의 소속사 라이징스타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입장을 내고 “주은에 대한 온라인상의 게시글, 댓글 등과 관련해 지난달 31일 마포경찰서에 형법 제314조 업무방해 및 제311조 모욕,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 위반 혐의자 2명을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알렸다.

 

이어 “지난 9월부터 주은의 이미지와 명예를 훼손시키는 허위 사실 기반의 악의적 비방 게시물 및 악성 댓글 등에 대해 꾸준한 모니터링을 진행했고, 자체 조사로 주은의 출신 학교 등을 통해 확인한 결과 ‘학교 폭력’과 관련한 어떠한 행위나 처벌의 이력이 없었음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또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교 폭력’이라는 근거 없는 내용을 담은 악성 게시물로 인해 심각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음을 간과할 수 없어 수집된 증거 자료를 바탕으로 법률대리인을 통해 고소장을 접수했다”며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강구할 것이며, 향후 발생하는 피해 사례에 대해서도 엄정 대응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사는 신인 그룹인 아리아즈가 더 이상 억울한 시선을 받지 않고 팬 여러분께 좋은 모습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아리아즈 멤버들이 올바른 행동과 성숙한 생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늘 살피고 지도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주은은 지난달 24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아리아즈 데뷔 쇼케이스에서 과거 논란에 대해 사과한 바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주은의 과거 행실을 폭로하는 글과 함께 사진이 게재됐다. 해당 글에 따르면, 주은은 Mnet ‘프로듀스101’ 시즌1에 함께 출연한 한혜리를 험담하고, 2001년생으로 만 18세인 미성년자임에도 불구하고 음주와 흡연 등을 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을 빚었다.

 

쇼케이스에서 과거 논란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주은은 “제가 했던 무분별한 행동에 대해 깊이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다”며 “팀에 피해가 가지 않게 바른 생각과 행동으로 열심히 할테니 예쁘게 지켜봐줬으면 좋겠다”고 사과하며 눈물을 보였다.

 

한편, 아리아즈는 지난달 24일 첫 번째 미니앨범 ‘그랜드 오페라(Grand Opera)’를 발매하며 데뷔했다.

 

-다음은 아리아즈 주은 학폭 루머 관련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라이징스타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그룹 아리아즈 멤버 주은 관련 허위사실 유포 및 악의적인 비방에 대한 공식 입장을 전달드립니다.

 

라이징스타엔터테인먼트는 주은에 대한 온라인상의 게시글, 댓글 등과 관련해 2019년 10월 31일 마포경찰서에 형법 제314조 업무방해 및 제311조 모욕,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 위반 혐의자 2명을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하였습니다.

 

당사는 지난 9월부터 주은의 이미지와 명예를 훼손시키는 허위 사실 기반의 악의적 비방 게시물 및 악성 댓글 등에 대해 꾸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였고, 자체 조사로 주은의 출신 학교 등을 통해 확인한 결과 ‘학교 폭력’과 관련한 어떠한 행위나 처벌의 이력이 없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교 폭력’이라는 근거 없는 내용을 담은 악성 게시물로 인해 심각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음을 간과할 수 없어 수집된 증거 자료를 바탕으로 법률대리인을 통해 고소장을 접수하였습니다.

 

아울러 고소장 접수와 관련해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강구할 것이며, 향후 발생하는 피해 사례에 대해서도 엄정 대응할 방침입니다.

 

당사는 신인 그룹인 아리아즈가 더 이상 억울한 시선을 받지 않고 팬 여러분께 좋은 모습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아리아즈 멤버들이 올바른 행동과 성숙한 생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늘 살피고 지도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아리아즈를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시는 팬들의 믿음과 응원에 항상 감사드리고, 변함없는 따뜻한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j3290@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