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나주 지역 장애인 오랜 숙원 푼다 … 장애인연합회관 연말 완공

강인규 시장, 17일 장애인연합회관 공사 현장 방문 점검

이학수기자 | 기사입력 2019/07/19 [20:46]



(나주=브레이크뉴스) 이학수 기자= 전남 나주 지역 장애인들의 오랜 숙원이자, 강인규 나주시장이 장애인들의 사회적 자립기반 조성을 위해 역점 추진해왔던 ‘장애인연합회관’이 올 연말 완공을 목표로 공사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인규 시장은 지난 17일 송월동 소재 나주시 장애인연합회관 신축 현장을 방문, 장애인 관련 단체, 공사 관계자들과 현장 설명회를 갖고 차질 없는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강 시장은 이날 건립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실질적 이용계층인 장애인 단체와의 면담을 통해 민선 7기 공약사항인 ‘무장애 도시 건설’을 위한 건의 및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했다.

 

나주시 장애인연합회관은 총 사업비 55억 원을 투입, 송월동 703-3번지 일원 부지 8,860㎡(연면적 1,943㎡), 지상 3층 규모로 지난 4월 착공해 오는 12월 준공될 예정이다.

 

특히 지역 곳곳에 흩어져있던 장애인 관련 기관·단체를 집적화함으로써 장애인 관련 업무 기능을 원스톱(one-stop)으로 처리할 수 있을 전망이다.

 

회관 1층에는 농아인협회, 지체장애인협회, 장애인체육회, 한국장애인부모회 나주시지회 등 장애인 단체 사무실 및 상담실이 들어선다.

 

2층과 3층에는 각각 주간보호센터 발달장애인 프로그램실, 다목적 홀 등을 갖추고, 장애인들의 재활 및 자립기반 형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장애인 연합회관은 장애인 단체 간 협력의 구심점으로써 지역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와 더불어 지역 복지 수준을 한 단계 성장시키는 미래지향적인 복지 거점이 될 것”이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는 무장애도시 건설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전남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