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우보현 작가, 베트남에서 베스트셀러 작가 ‘한류열풍 기여‘

9권 책 출간, 이중 6권이 장기간 베스트셀러 top 10 올라

박정대 기자 | 기사입력 2019/04/23 [08:12]

▲ 우보현     ©브레이크뉴스

▲ 우보현     ©브레이크뉴스

▲ 우보현 저저 사인회 장면. 사진/상-중-하.   ©브레이크뉴스

 

베트남에 진출한 우보현 작가가 베트남에서 다수의 책을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려놓았다. 우 작가가 책을 통해 한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것. 우 작가는 최근 베트남 호치민에서 저자 사인회를 성공리에 마쳤다. 이어 다낭에서 수많은 팬들이 모인 가운데 성대한 저자 사인회도 가졌다.

 

지난 2000년 출간된 “열심히 공부한 당신 떠나라”는 mbc가 선정한 좋은 도서였다. 그 이후 베트남으로 건너간 우 작가는 최근 중국에서 ‘우보현 영어 마법책’을 발간했다. 그는 베트남에서도 9권의 책을 출간했다 .이중 6권이 장기간 베스트셀러 top 10에 올랐다.

 

베트남에서 최근 출간된  2권의 책 역시 베트남 독자들의 큰 호응이 뒤따랐다. 이에 따라 유통회사인 파하사측과 이벤트를 추진, 베트남 전역을 돌며 팬 사인회를 하고 있는 중. 오는 5월에는 베트남 수도인 하노이에서 성대한 팬 사인회를 기획중이기도 하다. 저자 사인회에는 베트남의 유명 유트버(800,000만 구독)인 김혜리씨도 참여, 공동 사인회를 가졌다.

 

김혜리 작가는 최근 베트남 소재, 우보현 출판사를 통해 ‘김혜리와 함께 한국어 배우기’라는 책을 발간, 주간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김 작가는 저서발간을 통해 한류몰이에 앞장서고 있는 유트버.

 

우보현 작가는 현재 일본 와세다 대학 어학부와 3권의 영어 책을 출판하기로 합의. 번역 중에 있다. 이밖에도 우 작가는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미안마, 라오스 등에도 영어책 출판을 협의 중이다.

 

베트남에서 영어책으로 한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우보현 작가는 박항서 축구감독에 이에 현재 베트남에서 머물고 있는 한국인중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의 한명. 공교롭게도 박항서 감독과 우보현 작가는 동향인으로 초등학교 중학교 선후배관계이기도 하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