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현장소통 규제개혁으로‘기업체감도’수직 상승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1/11 [17:22]

【브레이크뉴스 경북 의성】이성현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최근 대한상공회의소가 전국 228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조사한 기업체감도 평가 결과 지난해 105위(A등급)에서65위(A등급)로 40계단이나 수직 상승했다고 11일 밝혔다.

▲ 규제개혁위원회 (C) 의성군

특히 규제합리성(48위→17위), 규제개선의지(68위→27위) 항목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실시한 “기업체감도 평가”는 주관적 만족도 조사로써규제합리성, 규제개선 의지, 행정시스템, 행정행태, 공무원 평가 등 5개항목에 대해 지역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평가했다.

의성군은 그 동안 관내 기업들의 불편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맞춤형 규제개혁 과제를 발굴하고자 농공단지 대상 직접 찾아가는 규제개혁현장간담회를 개최하는 한편 발굴된 과제의 경우 「중소기업옴부즈만」에건의하는 등 규제·애로 해소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기울인 결과 경상북도가 주관한 시·군 규제개혁 추진실적 평가 및 인허가대상 규제개혁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자 그 동안 기업 규제를 발굴 및 건의하고 관련 조례를 개선한 결과좋은 성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기업 활동의 활력을 증진하고 주민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적극적인 규제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