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장애인재활장애인재활협회.지원센터, 2018 서울재활컨퍼런스 개최

발달장애인의 취업,장애인 등급제 폐지,청각장애인 택시기사,정신장애인의 인권 등 주제 4인 4색 강연

박상도 기자 | 기사입력 2018/11/21 [14:24]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가 후원하고, 서울특별시장애인재활협회(회장 김병묵)가 주최, 장애인재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18 서울재활컨퍼런스 Barrier Free SEOUL(이하 서울재활컨퍼런스)’이 지난 19일, 서울특별시청 시민청(바스락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서울재활컨퍼런스에서는 ‘발달장애인의 취업’을 주제로 김현일 대표(주식회사 디스에이블드),‘장애인 등급제 폐지’를 주제로 박경석 대표(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청각장애인 택시기사’의 주제로 송민표 대표(주식회사 코액터스), ‘정신장애인의 인권’을 주제로 권오용 변호사(예인 법률사무소)가 4인 4색 강연을 진행했다.

 

김병묵 서울특별시장애인재활협회장은 “이번 서울재활컨퍼런스를 통해 그 동안의 서로 다른 생각, 서로 다른 말들이 ‘Barrier Free SEOUL’로 통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제6회를 맞이하는‘서울재활컨퍼런스는 우리 사회의 각 분야에서 장애인들의 욕구를 포함시킨“장애 주류화”를 이끌어 내고자 장애인(가족), 관련 전문가, 지역사회주민 등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해 지식 공유와 소통을 하는 자리이다. 


원본 기사 보기:ebreaknews.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