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직마라톤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계단오르기’ 대회 10일 개최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8/11/07 [15:00]

 

▲ 오는 10일 수직마라톤, 계단오르기 대회가 개최될 문현금융단지내 부산국제금융센타(BIFC) 전경 (C) 배종태 기자

 

부산에서도 수직마라톤, 계단오르기 대회가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오는 10일 개최된다

 

부산시는 "10일 오전 8시 30분 BIFC 부산국제금융센터 야외광장에서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계단오르기’가 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글로벌 금융중심지로서 부산의 위상을 높이고, 부산시민의 건강을 위해 부산지역 대표 오피스 빌딩인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63층)에서 개최된다"고 말했다.

 

서울 63빌딩 및 롯데월드타워(잠실, 123층) 등에서 개최하는 수직마라톤(계단오르기) 대회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개최하는 건 처음이다.

 

모집인원은 성인 400명, 청소년 100명 등 총 500명으로, 20여분 만에 홈페이지 접수가 마감되는 등 시민들의 호응도 뜨겁다.

 

행사는 안전을 고려하여 비경쟁으로 진행될 예정이고, 동아대학병원 의료진 20명 및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안전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한, 대회 신청 여부와 관계없이 부산 시민 누구나 홍진영 등 인기가수와 롯데 치어리더팀 공연을 관람할 수 있고, 에어바운스.VR체험, 포토존, 각종 먹거리, 경품추첨의 기회도 가질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부산시민들에게 부산금융중심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부산 금융중심지를 이끌어가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한국거래소가 앞으로도 동북아 금융허브로 비상하는 부산의 향토기업이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부산브레이크뉴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