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제1회 사회복지 실습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미래 사회복지 전문가 양성 위한 교육협력 관계 강화

김정규 기자 | 기사입력 2018/11/07 [11:20]
▲     © 김정규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김정규 기자) 인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지난 2일 인천대학교 교수회관 다목적실에서 ‘2018 사회복지 현장실습 보고회 및 간담회’를 개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인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설립 이후 최초로 진행하는 본 행사는 지난 10여 년간 사회복지현장실습 교육을 공동으로 지도해 온 사회복지 유관기관과 앞으로의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자 기획됐다.

 

본 행사에는 2018년 현장교육실습에 참여한 약 40개 기관 중 연수종합사회복지관, 세화종합사회복지관, 선학종합사회복지관, 미추홀종합사회복지관, 인천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굿네이버스 인천본부, 초록우산 인천 본부, 연수2동 행정복지센터 등 20개 이상의 기관 담당 사회복지사가 참여했으며, 사회복지학과 교수, 학생을 포함 8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현장실습 담당교수(김혜미)의 2018년 실습 진행 보고 및 기관소개, 사회과학대 학장 한기순 교수의 축사에 이어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의 우수실습 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이와 함께, ‘커뮤니티 케어와 사회복지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사회복지학과 전용호 교수의 특강이 진행됐다.  

 

아울러, 행사에 참여했던 사회복지사들은 “인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 이런 행사를 기획한 것이 뜻깊었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육협력관계를 통해 훌륭한 미래 인재 양성에 함께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ebreaknews.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