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낙동강 세계평화문화대축전에 참여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8/10/16 [12:25]

【브레이크뉴스 】이성현 기자=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가 칠곡군으로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는 칠곡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칠곡보 생태공원에서 열린 ‘제6회 낙동강 세계평화문화대축전’에 참여해 홍보·체험부스를 운영했다.

▲ 칠곡군 어린이들에게 건강 식습관 체험프로그램 운영 (C) 대구한의대

16일 대구한의대에 따르면 센터는 칠곡군 어린이 및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실천약속 뱃지 만들기와 가공 음료 속 설탕 양 맞추기, 나트륨·당 음식 모형 전시, 어린이 교구 배부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어린이를 위한 식생활 지침 내용과 나트륨·당류 줄이기 등 건강한 식습관에 대해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다짐하는 의미로 심장을 상징하는 하트 도장을 찍어 건강실천약속 뱃지를 만들어 주었다.

특히 어린이들의 당류 저감화를 위해 음식 속 설탕 양을 보여주는 당음식 모형을 제작해 당류 과다 섭취의 문제점과 덜 달게 먹기 실천 노하우 등을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해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정현아 칠곡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 교수)은 “센터는 어린이들의 저염·저당 식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홍보하고 있다. 특히 이번 체험부스를 통해 저염·저당 식습관을 위해서는 보모님들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홍보하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