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100세 이상 장수어르신 경로잔치 열어

김가이 기자 | 기사입력 2018/10/12 [17:25]

【브레이크뉴스 영주】김가이 기자=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해 어르신에 대한 효 사상을 확산시키고 경로효친 문화정착을 위해 12일 오전 11시 30분 그랜드컨벤션웨딩에서 ‘100세 이상 장수 어르신 경로잔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영주시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 주관으로 진행된 장수 어르신 경로잔치에는 영주시 관내 100세 이상 어르신 5명과 가족들, 기관단체장과 노인회 임원 등 80여명이 참여해 어르신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함께 축하했다.

▲ 장수 어르신 경로잔치 모습 (C) 영주시 제공

참석 어르신 및 가족 소개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선물전달,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헌주와 큰절하기, 축하케이크 컷팅 등의 순으로 진행 되었고 이어서 오찬과 초청가수의 흥겨운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장욱현 시장은 “장수를 누리고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시책을 추진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주시에는 100세 이상 장수 어르신 24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건강상의 이유 등으로 경로잔치에 참여하지 못한 어르신들은 개별 방문해 선물을 전달하고 축하할 계획이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