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이유, ‘삐삐’ 음원차트 올킬 이어 단독콘서트 전석매진까지..독보적 인기

박동제 기자 | 기사입력 2018/10/12 [09:18]

▲ 아이유, ‘삐삐’ 음원차트 올킬 이어 단독콘서트 전석매진까지 <사진출처=카카오M>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에 힘입어 단독콘서트까지 전석매진 시키며 끊이지 않는 ‘신기록’ 경신을 이어가고 있다.

 

12일 아이유 소속사 카카오M은 “아이유의 데뷔 10주년 기념 아시아투어 콘서트인 ‘2018 아이유 투어 콘서트- 이 지금’이 부산, 광주에 이어 서울까지 전국 3개 도시, 총 4회 공연 모두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가장 치열한 티켓예매가 예고됐던 서울 공연은 지난 11일 밤 8시, 일반 예매 개시 단 1분 만에 양일 준비된 좌석 모두가 순식간에 매진을 기록해 팬들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온라인 예매처인 멜론티켓을 통해 진행된 아이유의 이번 공연 예매는 동시접속자만 약 5만 명을 기록, 예매개시 직후 1분도 되지 않아 전 좌석이 동이 났다.

 

이로써 아이유는 K팝 여성 솔로 뮤지션 ‘최초’로 서울 대규모 공연장으로 손꼽히는 KSPO DOME(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회차’ 공연 모두를 완판 시키면서 솔로 아티스트의 한계를 뛰어넘는 독보적인 티켓 파워를 입증해냈다.

 

아이유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인 ‘2018 아이유 투어 콘서트- 이지금’은 데뷔곡 '미아'부터 최근 음원 차트를 강타한 신곡 ‘삐삐’까지, 데뷔 10년을 아울러 대중들의 오랜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유의 과거와 현재를 총망라한 의미 깊은 공연이다.

 

국내에 이어 12월부터는 ‘아시아 투어’로 그 규모를 확장해 8일 홍콩, 15일 싱가포르, 16일 방콕, 24~25일 타이베이까지 4개 도시에서 현지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한편, 아이유는 지난 10일, 10주년 디지털 싱글 ‘삐삐’를 발표하고 국내 주요 8개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을 달성하며 화려한 데뷔 10주년의 축포를 쏘아 올렸다.

 

아이유의 신곡 ‘삐삐’는 국내 최대 음악사이트인 멜론에서 누적 음원 이용자수 100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발매 하루 만에 이용자수 146만명 이상을 기록하며 멜론의 ‘역대 24시간 최고 이용자수 기록’도 앞당기면서 적수 없는 ‘음원퀸’ 아이유의 놀라운 차트 파괴력을 증명했다.

 

dj3290@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