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N치즈축제… 준비는 끝났다!

"치즈愛반하다‧임실愛끌리다" 9개 테마 77개 프로그램

정은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9/30 [19:51]

 

▲  전북 임실군이 주최하는 "2018 임실N치즈축제"가 '치즈愛(애)반하다, 임실愛(애)끌리다'를 주제로 10월 6일부터 9일까지 천만송이 국화꽃 향기로 가득한 동화 속 치즈테마파크와 치즈마을에서 9개 테마 77개 프로그램열이 풍성하게 열린다.      (임실치즈테마파크 전경)                                                           / 사진제공 = 임실군청     © 정은진 기자


 

 

천만송이 국화꽃 향기로 가득한 동화 속 치즈나라를 경험하고 싶다면 오는 10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치즈테마파크와 치즈마을에서 열리는 "2018 임실N치즈축제"로 발걸음을 옮기면 특별한 세상이 당신을 기다린다.

 

'치즈()반하다 임실()끌리다'를 주제로 9개 테마에 77개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열리는 올해 축제는 멋드러진 가을여행을 준비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2018 임실N치즈축제"는 웃음꽃 피는 알찬 프로그램과 다양한 먹거리볼거리로 가을 축제의 대명사임을 다시금 뽐낸다.

 

지난해 무려 45만명의 관광객이 운집해 2018 문화관광축제로 당당히 이름을 올린 임실N치즈축제는 그 여세를 몰아 치즈를 테마로 80여개의 흥겨운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열린다.

 

각종 유제품도 20~30% 덤으로 할인받을 수 있다.

 

올해 더욱 쫄깃하게 즐길 수 있는 "임실N치즈축제"백 배 즐기기를 소개한다. 편집자 주

 

 

▲  대형 퍼레이드도 매일 3차례 진행된다.  마치 유럽에 온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하는 유럽형 퍼레이드로 종점인 분수광장에서는 관광객과 함께하는 우유드림 행복드림 퍼포먼스가 연출된다.                                                © 정은진 기자

 

▲ "치즈 컵케익 모자이크"는 치즈축제의 컨셉에 어울리는 ▲ 치즈필링 ▲ 초코필링으로 토핑을 한 낱개의 컵케익들을 모아 "임실N치즈축제"라는 글씨를 완성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참가자 모두 맛있는 컵케익을 맛볼 수 있다.     © 정은진 기자

 

▲  치즈축제는 아이들이 더욱 기다리는 축제다.치즈마을에서는 아이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놀이들이 즐비하다.     © 정은진 기자

 

▲  축제 내용 및 체험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 임실N치즈축제 홈페이지 ▲ 치즈‧피자체험 예약은 "임실치즈마을" 또는 "임실치즈테마파크"로 연락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버블쇼 한 장면)                      © 정은진 기자

 

 

 

 

 

 

 

 

◈ 천만송이 국화꽃 이색 포토존 & 치즈페어 첫 선사 = 올해로 네 번째로 개최되는 임실N치즈축제는 지난해에 비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색다른 행복을 안겨준다.

 

가장 주목할 대목은 축제장 구성과 축제프로그램이다.

 

먼저, 올해 축제는 관광객들이 추억을 담을 수 있도록 국화꽃을 활용한 조형물과 웨딩촬영 현장을 연출할 수 있는 포토존이 대폭 확대된다.

 

,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시계탑 광장에서 지금까지 선보인 적이 없는 치즈페어(치즈시장)가 축제기간 동안 관광객들에게 이색적인 맛을 선사한다.

 

500명분 국가대표 왕치즈 피자 '입이 쩍~' = 임실N치즈축제는 치즈를 활용한 9개의 테마에 무려 77개의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특히, 지난해 300여명의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해 만든 지름 8m의 대형 국가 대표급 왕치즈피자가 올해는 더욱 커진다.

 

관광객 500여명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고 관광객과 함께하는 '치즈 컵케익 모자이크'프로그램도 쏠쏠한 재미를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치즈 컵케익 모자이크'는 치즈축제의 컨셉에 어울리는 치즈필링 초코필링으로 토핑을 한 낱개의 컵케익들을 모아 임실N치즈축제라는 글씨를 완성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참가자 모두 맛있는 컵케익을 맛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의 행복한 순간을 포착해 시상하는 '임실치즈스마일 포토 컨테스트'도 열린다.

 

매일 우수작을 선정해 '임실N치즈 홍보인형' 또는 '임실N치즈 선물세트'를 덤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대형퍼레이드도 매일 3차례 진행된다.

 

마치 유럽에 온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하는 유럽형 퍼레이드로 종점인 분수광장에서는 관광객과 함께하는 우유드림 행복드림 퍼포먼스가 연출된다.

 

이 프로그램은, 해마다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끄는 퍼레이드다.

 

가을 밤의 뜨거운 추억, 아모르파티 & 한밤영화제 = 지난해 첫 선을 보여 큰 인기를 모았던 프로그램이다.

 

'아모르파티'는 치즈테마파크 시계탑 광장에서 106일부터 8일까지 매일 밤 8시에 열린다.

 

치즈와 맥주 그리고 EDM 댄스파티로 진행된다.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축제 홈페이지와 현장접수를 하면 된다.

 

5,000원에 유료팔찌만 구입하면 입장객 모두에게 맥주는 무한리필이다.

 

선착순으로 매일 300개씩 야광머리띠와 스텐텀블러도 배부된다.

 

가을밤의 또 다른 추억 프로그램으로 '치즈마을 한밤영화제'가 선보인다.

 

한밤영화제는 106일부터 8일까지 매일 오후 630분에서 830분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엄마, 아빠!~ 치즈축제 데려가 주세요" = 치즈축제는 아이들이 더욱 기다리는 축제다.

 

치즈마을에서는 아이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놀이들이 즐비하다.

 

우유먹은 메기잡기 치즈 낚시터 치즈팡팡(에어바운스 놀이랜드) 매직쇼 버블쇼 등이 펼쳐진다.

축제기간 동안 피치빵빵 25인승 랩핑차량을 운영해 치즈마을과 치즈테마파크를 오가는 관광객의 교통편의가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임실치즈테마파크 일원이 어린이 놀이터가 된다.

 

75m의 롤러미끄럼틀을 타고 내려가는 재미와 함께 잔디 썰매타기도 해마다 큰 인기를 끄는프로그램이다.

 

치즈캐슬 홍보관은 임실치즈 개발의 역사 치즈제조과정 임실치즈가 걸어온 길에 대한 사진자료 등이 전시된 교육장이다.

 

치즈제품 파격할인~ 절호의 기회 = 임실N치즈와 관련 유제품들에 대한 파격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평소에는 절대 이 가격으로 구입할 수 없을 정도로 신선치즈가 20% 파격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특히, 시계탑 광장에서 운영되는 임실N치즈페어(치즈시장)에서는 숙성치즈를 무려 30%나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숙성치즈 홍보를 위한 무료시식도 진행된다.

 

축제장 곳곳에 마련된 치즈 음식코너에서는 다양한 치즈음식을 저렴한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다.

 

셔틀버스도 대폭 확대 운영한다.

 

지난해 관광객이 대거 몰려 개선점으로 지적됐던 교통문제가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셔틀버스 증차 운행으로 이동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임실읍에 임시주차장도 마련했다.

 

축제장과 연결하는 셔틀버스는 물론 전주시내권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전주종합경기장 전주시청 한옥마을을 경유하는 셔틀버스도 병행 운행한다.

 

야간 프로그램인 아모르파티가 종료되는 오후 10시에는 치즈테마파크에서 전주까지 이동하는 야간 셔틀버스가 추가로 운행된다.

 

한편, 축제 내용 및 체험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임실N치즈축제 홈페이지 치즈피자체험 예약은 '임실치즈마을'또는 '임실치즈테마파크'로 연락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전북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