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백두산 정상 천지에서 손 맞잡은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청와대 백두산 정상 장군봉에 오른 文대통령-金위원장 부부 사진 공개

김기홍 기자 | 기사입력 2018/09/20 [13:52]

▲ 청와대가 평양 3차 남북정상회담 일정 마지막날인 20일 백두산 천지에 오른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사진을 공개했다.    ©청와대

 

청와대가 평양 3차 남북정상회담 일정 마지막날인 20일 백두산 천지에 오른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사진을 공개했다. 청와대가 이날 공개한 사진을 보면 검은색 코트를 입은 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함께 백두산 정상인 장군봉에 올라 손을 맞잡아 들어올리고 있다.

 

또 김정숙 여사와 리설주 여사가 각각 양 정상 옆에서 웃고 있고, 뒤로는 쾌청한 하늘과 푸른 천지 모습이 배경으로 깔려 있다. 이날 백두산 날씨는 화창한 가운데 한 낮 기온이 4도 안팎으로 알려졌다.

 

9월 평양공동선언을 통해 한반도 평화의 여정을 주도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한 남북 정상 내외가 백두산 천지에서 함께한 것은 큰 상징성을 띤 역사적 장면으로 기록될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 내외는 이날 공군 1호기 대신 물품 수송을 위해 북한에 들어가 있는 공군 2호기를 타고 오전 7시27분 평양 순안공항(평양국제비행장)을 출발해 오전 8시 20분께 삼지연공항에 내렸다.

 

삼지연공항에서 대기 중이던 김 위원장과 부인 리설주 여사는 문 대통령 부부를 반갑게 맞이했고, 군악대와 의장대, 시민들이 10분간 환영식을 했다.

 

자동차를 타고 공항을 떠난 남북 정상 부부는 정상인 장군봉까지 향한 가운데 청와대는 문 대통령 내외와 김 위원장 내외가 같은 차에 동승했는지 여부는 알 수 없다고 전했다.

 

장군봉을 본 남북 정상은 백두산행 열차가 오가는 간이역인 향도역에 잠시 들른후 오전 10시10분 케이블카를 타고 10시20분께 백두산 천지에 발을 디뎠다.

 

청와대는 남북 정상 부부가 천지 주변을 산책했고, 강경화 외교부 장관 등도 동행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 내외는 김 위원장 내외와 삼지연에서 오찬후 성남 서울공항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