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공무원교육원-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 협약 체결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8/05/02 [14:25]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 공무원교육원은 지난달 30일 4차 산업혁명 교육분야에 협업.개방을 통하여 다양한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인재양성을 위해 경북대학교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 공무원교육원-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 협약 체결 (C) 대구시 제공

대구시 공무원교육원에서는 4차 산업혁명 분야와 관련하여 국.시정 및 직무전문 교육과 사이버교육과정 등을 운영해 왔으나 미래 신기술에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직자 마인드 제고를 위해 학습자 중심의 실습과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교육 확대가 필요했다.

이번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이하 첨단기술원)과의 협약을 통해4차 산업혁명 분야 전반에 폭넓은 정보 공유 및 강사교류, 시설 활용 등 인적·물적 자원 활용과 양 기관 주요사업에 대한 공동 협력과 상호발전 지원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신설된 '미래예측과 대응'과정은 미래 메가트렌드 분석을 통한 4차 산업혁명시대 대비 시정의 발전방향을 진단하고, 현업적용도를 높여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대구시공무원교육원은 휴먼케어기술센터, 3D융합기술지원센터, 스마트드론기술센터 등 첨단기술원의 다양한 연구교육시설과 전문강사를 활용하여 4차 산업혁명 교육과정 전반에 확대 반영할 계획이다.

대구시 박동신 공무원교육원장은 “미래산업분야 교육과정을 확대하여 지역산업 혁신을 선도하고 글로벌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