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평화당, ‘청와대와 민주당은 드루킹 커넥션 특검을 수용하라!’

드루킹 사건은 민주당 불법 사조직 사건이다.

김충열 정치전문기자 | 기사입력 2018/04/19 [21:58]

드루킹 사건, 수혜자는 문재인 대통령이고 민주당이다.

 

민주평화당 대변인 최경환 의원은  4월 19일 논평을 통해 “청와대와 민주당은 드루킹-민주당 커넥션 특검을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최경환 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과 청와대가 진실을 외면하고 민심을 외면하고 정면으로 승부하겠다면 국회 캐스팅 보트를 쥔 민주평화당은 중대 결심을 하지 않을 수 없다.”며, “핵심 당사자인 김경수 의원도 특검조사를 받겠다고 밝힌 만큼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은 특검을 수용하고 진실을 철저히 규명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혀 향후 더불어민주당의 고민은 깊어졌다.     © 김충열 정치전문기자

 

최경환 대변인은 “김경수 의원의 기자회견은 매우 실망이다.”며, “자신을 둘러싼 모든 의혹을 정쟁으로 몰아가고 심지어 경남지사 출마에 이용하는 행태를 보여준 것은 평소 김경수 의원답지 않은 태도이다.”고 비판했다. 

 

최 대변인은 “드루킹 의혹에 대한 성실한 해명과 사과를 기대했던 국민들에게도 큰 실망감을 안겨주었다.”며, “이제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은 분명해지고 있다.”고 밝혔다.

 

최경환 대변인은 “첫째, 드루킹 사건은 민주당 불법 사조직 사건이다.”며, “드루킹이 이끄는 수 천명의 불법댓글 조직이 민주당과 깊은 커넥션을 갖고 문재인 후보를 당선시키기 위해 여론을 조작한 사건이다.”고 규정했다.
 
사조직인 ‘경공모’, ‘경인선’ 외에 몇 개의 조직이 더 있다

 

그는 “청와대와 민주당은 전혀 관계없는 일이라고 주장하지만 민주당은 이미 이들의 실체를 인지하고 있었고 대선 후에는 보상으로 자리까지 챙겨주려 했다는 증거가 나오고 있다.”며, “이런 사조직은 ‘경공모’, ‘경인선’ 외에 몇 개의 조직이 더 있었다는 말까지 들린다.”고 설명했다.

 

드루킹 사건은 경찰의 수사 축소, 은폐 사건이다

 

둘째, “드루킹 사건은 경찰의 수사 축소, 은폐 사건이다.”며, “경찰은 드루킹 관련 수사에서는 수많은 의혹을 낳고 있다. 피의자들의 휴대전화 추적 조사도, 계좌 추적도 하지 않았다. 관계된 민주당 인사들도 조사하지 않았다. 서울경찰청장은 김경수 의원의 변호인을 자처했다. 이렇듯 사건을 축소하고 적당히 넘어가려는 행태를 보여주었다.”고 주장했다.

 

드루킹 사건, 수혜자는 문재인 대통령이고 민주당이다.

 

그는 “수혜자는 문재인 대통령이고 민주당이다.”며, “청와대와 민주당이 ‘우리도 피해자다’라고 하는데 소도 웃을 일이다.”고 비판했다.

 

최경환 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과 청와대가 진실을 외면하고 민심을 외면하고 정면으로 승부하겠다면 국회 캐스팅 보트를 쥔 민주평화당은 중대 결심을 하지 않을 수 없다.”며, “핵심 당사자인 김경수 의원도 특검조사를 받겠다고 밝힌 만큼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은 특검을 수용하고 진실을 철저히 규명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혀 향후 더불어민주당의 고민은 깊어졌다.  hpf21@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