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일자리와 복지 ONE-STOP해결한다", 속초고용복지+센터 개소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1/16 [17:38]
▲ 일자리와 복지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속초고용복지+센터가 16일 개소식을 가졌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일자리와 복지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속초고용복지+센터가 16일 개소식을 가졌다.


작년 11월 27일부터 업무를 시작한 속초고용복지+센터는 기존 속초고용센터에 복지서비스, 서민금융서비스 등 기능을 확대한 협업모델로 여러 기관이 한 공간에서 고용과 복지관련 서비스를 중앙과 지방, 공공과 민간의 협업을 통하여 시민에게 편리하게 제공한다.


속초고용복지+센터는 속초시 복지지원팀 및 미소금융재단, 신용회복위원회, 법률홈닥터, 속초시정신건강복지센터 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하여 고용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고용과 복지 분야는 물론, 금융과 법률상담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상담과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한다.


특히 지방자치단체인 속초시의 복지기능과 고용센터의 취업지원기능을 융합하여 복합적인 어려움을 가진 주민들에게 좀 더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고용-복지 연계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 점이 주목할 만하다.


이날 개소식에는 정형우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 이원찬 속초부시장, 허찬범 한국노총 속초지부 의장, 하명호 속초상공회의소 회장 등 노사정 각계 내·외빈 관계자와 지역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해 '속초고용복지+센터'의 새출발을 축하했다.

 

장영조 강릉고용노동지청장은“시민들이 속초고용복지+센터를 통해 일자리도 찾고, 다양한 복지 혜택 및 서비스를 함께 받아 시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관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강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