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률 ‘답장’, 각종 음원차트 1위 기록..수록곡 줄세우기까지 ‘관심↑’

박동제 기자 | 기사입력 2018/01/12 [13:19]

▲ 김동률 ‘답장’ <사진출처=뮤직팜>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뮤지션 김동률이 ‘답장’ 음원 공개 후 주요 음원차트 1위 탈환으로 저력을 발휘했다. 

 

지난 11일 오후 6시 공개된 김동률의 앨범 ‘답장’이 12일 오전 09시 기준 멜론, 엠넷,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지니뮤직, 소리바다 등 7개의 음악사이트에서 실시간차트 1위에 올랐다. 특히 앨범 수록곡 모두가 차트 줄세우기를 기록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뮤지션 김동률은 지난 11일 3년 3개월 만에 새 앨범 ‘답장’을 전격 발표해 각종 음악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해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답장’은 유명 디자이너 아게하(Ageha)의 앨범 커버아트부터 영국에서 런던 심포니와 오케스트라 녹음까지 연일 화제를 모으며 주목을 받았다.
 
음원 1위 소식과 함께 지난 11일 앨범 발매 전 SNS를 통해 공개한 소감이 주목받고 있다. 김동률은 “한 앨범이 사랑을 받고, 그 다음 앨범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 얼마나 큰 행복인지, 나의 다음 앨범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고, 좋아해 줄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설레는 일인지, 스무 살의 나는 알고 있었을까요”라며 진심을 담은 글을 공개해 음악팬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다.
 
김동률의 이번 ‘답장’은 6집 ‘동행’ 이후 3년 3개월 여 만의 새 앨범으로 5곡을 선보인다. 앨범 타이틀과 동명의 타이틀곡 ‘답장’을 비롯해 ‘Moonlight’, ‘사랑한다 말해도(Feat.이소라)’, ‘연극’, ‘Contact’가 수록된다. ‘답장’은 1997년 전람회의 ‘졸업’ 앨범 이후 처음으로 5곡을 수록한 앨범이다. 김동률의 솔로로는 처음이다.
  
김동률은 지난해 중순 영국에서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녹음해 주목을 받았으며, 신곡 ‘답장’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현빈이 출연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 이번 앨범에는 이소라와의 듀엣곡이 수록돼 음악팬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고 있다.
 
한편, 김동률은 지난 11일 앨범 ‘답장’을 발표했으며,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했다.
 

dj3290@naver.com

 

광고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