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건각들 여수마라톤대회 집결..여수세계박람회장서 7일 스타트

풀코스, 하프코스, 10km, 5km 등 4개 종목으로 나눠 진행..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가족 참가

고용배기자 | 기사입력 2018/01/03 [14:21]

새해 첫 '여수마라톤대회'가  오는 7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동반가족을 포함한 7,0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여수마라톤대회는 가장 추운 겨울, 전국에서 가장 난코스에서 열리는 대회 임에도 풀코스 참가인원 기준 전국 4번째에 달하는 메이저대회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주요코스는 풀코스, 하프코스, 10km, 5km 4개 종목으로 나눠 진행되며 여수세계박람회장을 출발해 아쿠아리움, 엠블호텔, 국립공원 오동도, 거북선대교, 마래터널, 만성리해수욕장, 신덕해수욕장 등 여수의 주요 관광지를 순회하는 것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관심을 모으는 것은 지난 대회까지 6회 연속 풀코스 남자부문 우승을 차지한 이홍국 선수(수원마라톤클럽)의 7연패 여부다.

또 강달근(대구 달성), 장동규(여수마라톤클럽) 씨의 풀코스 100회 도전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국민의당 안철수 당대표 내외와 자녀 등도 참가를 통보해 와 하프 코스에 도전할 계획이다.

대회 관계자는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도시이자 해양레저스포츠의 핵심 거점도시로 발돋움하는 여수를 널리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대회가 진행되는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마라톤 코스 구간에 차량 운행이 통제될 예정이니 주민들의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여수신문이 주최하고 전라남도 여수시 전남도의회 여수시의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풀코스 참가자 1,000명을 비롯해 모두 4,000여명의 건각들이 참가 신청을 마쳤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전남동부
광고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