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11월 22일, 도전!! 자랑스러운 자치단체-지역축제 '시상식'

'자치단체장 및 지역축제' 발굴과 도전 정신 일깨우는 참여의 장

박정대 기자 | 기사입력 2017/10/31 [10:51]

▲ 지난해 단체장  시상식 장면. ©브레이크뉴스

 

각 분야의 자치단체장 및 지역축제를 발굴해 도전정신을 함양하는 민간차원의 자치단체 평가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특별한 시상이 4회째를 맞이.  2017 자치단체·축제시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도전한국인운동협회와 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주관하는 '2017년 도전!! 자랑스러운 자치단체·지역축제 시상식'을 11월 22일 오후 3시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륨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의 목적은 풀뿌리민주정치(grass roots democracy)를 구현하는 지방자치제도를 성숙시키고, 지방자치를 이끌어가는 자치단체장<시·군·구(기초 자치 단체) 중 국가와 지역주민을 위하여 도전정신으로 탁월한 기여를 한 각 분야의 자치단체장을 발굴하는 것. 이번 시상은 전국 226개의 기초자치단체중에서 도전을 기본 모토로 리더십, 주민자치, 문화, 환경, 교육, 혁신, 복지, 청렴,호국 등 10개 분야에 대해 탁월한 업적과 영향력을 발휘한 자랑스러운 자치단체장을 선정한다.

 

아울러 지역별 우수축제-도전축제에 대하여 각 10곳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자치단체 및 지역축제의 성공사례를 통하여 모범적인 지방행정 및 지역축제를 모델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에서 한 해 동안 열리는 지역축제는 2000개 이상으로 이번 행사는 지역의 고유한 문화와 전통을 살린 성공적인 우수 지역 축제를 시상한다. 이를 계기로 지역적인 특색과 역사적 문화자원을 최대로 활용해 지역의 이미지 개선과 지역의 관광축제로 이어져 주민화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시상에 대한신청은 11월 11까지 ‘도전한국인운동본부’에 서류나 이메일로 접수받는다. 수상자 후보를 추천받기위해 전국지방자치단체에 팩스와 이메일을 발송하였다. 해당 분야 유명교수 및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심사결과를 11월 중순에 발표예정.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 나가는 한국인들과 세계 속에서 끝없이 도전해 온 한국인 도전자들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등 5년동안 한국인의 도전정신 함양(涵養)과 확산(擴散)을 목표로 설립된 비영리 민간단체. 앞으로도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지속적으로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도전을 해 나가는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응원하고 널리 알림으로써 도전정신의 확산을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전력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