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잘못된 조상업보업장 물려받은 인동살(忍冬殺)이 ‘인간풍파의 주범’

<고통(苦痛)을 받고 인고(忍苦)하는 파란만장한 운명>이라면 인동살(忍冬殺)을 점검해봐라

노병한 사주풍수칼럼니스트 | 기사입력 2017/09/21 [09:11]

 

▲ 노병한 자연사상칼럼니스트     © 노병한 사주풍수칼럼니스트

노병한의 사주산책<인동(忍冬)=겨우살이덩굴>이라는 식물이 있다. 인동(忍冬)은 붙여진 이름처럼 단지 얇은 이파리 몇 개로 냉기와 한기로 가득 찬 모질고 모진 긴 겨울을 견디어 내는 인고(忍苦)의 장한 뜻을 가진 식물이기에 붙여진 이름이다.

 

중국 명()대에 저술된 본초강목(本草綱目)에 이르기를 인동(忍冬)꽃은 금은(金銀)보다 귀한 약초이기에 금은화(金銀花)라고 적고 있다. 흔히 인동초(忍冬草)라고 불리는 것도 인동을 가리키는 것으로 곤경을 이겨내는 인내와 끈기를 상징하며 일컫는 말로 쓰이고 있다.

 

인동초(忍冬草)는 이명(異名)으로 겨우살이덩굴금은등(金銀藤)은화등(銀花藤)금화(金花)은화(銀花)노옹수(老翁鬚)노사등(鷺鷥藤)좌전등(左纏藤)수양등(水楊藤)이포화(二苞花)이보화(二寶花)이화(二花)쌍화(雙花)다엽화(茶葉花)밀보등(密補藤)금차고(金次股)통령초(通靈草)능박나무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어지는 나무이다.

 

그런데 사람이 타고난 사주팔자에도 인동살(忍冬殺)이라는 게 있다. 예컨대 <조상들이 잘못하면 죽어 저승에 갔다가 이승에 다시 사람으로 태어나듯 인도환생(人道還生)>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에 <조상의 잘못된 업보를 후손이 가지고 태어나는 일종의 나쁜 기운>을 일컬어 인동살(忍冬殺)이라 부른다.

 

인동살은 음력 생일의 끝자리가 <138>에 해당하는 날에 태어난 경우를 가리키는 말이다. 다시 말해 인동살은 음력으로 <138111318212328>에 태어난 사람을 지칭하는 말이다. 이상과 같은 날에 출생해 인동살을 가지고 태어난 사람의 삶은 대체적으로 어떤 양태를 보이는지 그 현상을 한번 점검해보자.

 

조상가물(家物)이 많아 고난의 삶을 살고

조상의 죄장(罪障)업장(業障)업보(業報)가 대물림되어 힘이 들며

인인파재(人因破財)하듯 사람으로 인한 송사시비수와 같은 인간풍파가 많고

인덕(人德)이 없어 주변으로부터 배신을 자주 당하며

남에게 돈을 빌려주면 잘 떼이어 금전손해가 많고

사람 인연이 들지 않아서 좋은 배우자가 나타나지 않아 결혼도 힘들고

사람 인연이 야박해 결혼해도 제대로 된 결혼생활이 안 되며

우박산사태홍수태풍해일지진허리케인과 같은 자연재해를 당하고

화재사고교통사고선박침몰과 같은 횡액을 당하며

매사 하는 일이 꼬이고 잘 풀리지 않는 등 온갖 풍파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아

삶 자체가 파란만장해 인고(忍苦)할 수밖에 없는 고통을 받는 운명이다.

인동살과 함께 타고난 사주원국에 충살(冲殺)이 끼어 있으면 정도가 더욱 심하게 나타나고

부부가 동시에 인동살이면 기형아자폐아미숙아저능아의 자녀출산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부부와 자녀까지 한 가정에 3사람이 인동살을 가지고 있으면 말할 수 없는 고통이 있다.

 

한마디로 <인동살은 조상의 잘못된 업보를 후손이 가지고 태어나는 일종의 흉액(凶厄)>이라 할 수가 있다. 예컨대 평소에 얌전하던 배우자가 바람을 피우고 뜻하지 않게 손재수가 생기며 재산이 손실되고 자녀의 취업이 잘 안되며 자녀의 결혼성사가 잘 안되고 자녀들이 크게 아파서 병원을 찾는 일들이 연달아 일어난다.

 

그리고 잘 진행되던 일이 갑자기 꼬이며 예기치 못한 시비송사가 자주 일어나는 등 인간풍파가 연달아 발생하거나 그 정도가 심할 경우에는 반드시 가족 구성원들의 인동살과 관련된 점검을 한번쯤 해볼 필요가 있음이라 할 것이다.

 

그러한 고통(苦痛)과 고난(苦難)의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

그런 업장을 대물림해 준 해당 조상영가가 몇 대의 조상 누구인지?

주변의 역학(易學)전문가를 찾아 어떤 해법을 적용해야 하는지?

 

가족들 중에서 인동살을 가지고 태어난 사람이 있을 경우 특히 쌍으로 가지고 있을 경우에는 <잘못된 조상업보가 대물림되는 해당조상의 기운을 막아내는 것>이 최선인 만큼, 다양한 인동살 중화(中和)의 방법을 택해서 막아주어야 할 것이다.

 

예컨대 미혼자라면 배우자를 음력으로 <91019202930>에 태어난 사람과 결혼하도록 함이 해법이 될 수도 있고, 이제 막 결혼한 가정이라면 자녀 출생연도의 끝자리 수()<90>이 되도록 출산을 함도 하나의 해법이 될 수도 있으며, 이 같은 방법을 적용할 수 없는 경우라면 출생한 생일(生日)을 자신에게 적합하게 둔갑(遁甲)시켜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을 수 있음이고, 끝으로 <잘못된 조상업보가 대물림되는 해당조상의 기운을 막아내기 위한 천도재()>를 배워서 자신의 손으로 직접 손수 해드리는 중화의 해법 등을 추천할 수가 있음이다. nbh1010@naver.com

 

/노병한박사/자연사상칼럼니스트/한국미래예측연구소장/노병한박사철학원장>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