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민들 83%, 신천지예수교회 말씀이 옳다"

신천지예수교회, 기성교회 설교와 비교한 ‘블라인드 테스트’서 밝혀

박정대 기자 | 기사입력 2017/09/12 [15:51]

 

▲ 신천지     ©브레이크뉴스

▲ 신천지     ©브레이크뉴스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이하 신천지예수교회)12일 낸 시민들 83% ‘신천지예수교회 말씀이 옳다’” 제하의 보도자료에서 신천지예수교회의 말씀과 기성교회의 설교 내용을 비교하는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참가 시민들의 83%가 신천지예수교회의 말씀이 옳다는 선택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이하 신천지예수교회)12일 낸 시민들 83% ‘신천지예수교회 말씀이 옳다’” 제하의 보도자료에서 신천지예수교회의 말씀과 기성교회의 설교 내용을 비교하는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참가 시민들의 83%가 신천지예수교회의 말씀이 옳다는 선택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 교단은 지난 한 달간 전국적으로 17484명의 시민이 참가한 교리비교 블라인드 테스트 사이다 말씀을 찾아라에서 14511명이 신천지 말씀이 옳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테스트는 성경 속 주제에 대한 2-3개 교단의 답변을 교단명을 가린 채 제시한 뒤 참여자들에게 성경적이고 상식적인 말씀을 선택하도록 했다고 전하고 주제는 전쟁, 말세, 휴거, , 선악과 등 종교인 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익숙한 주제를 선택해 참여도를 높였다. 참여자들은 '성경을 몰라도 신천지의 말씀이 맞다는 걸 알 수 있겠다' '성경의 자도 모르지만 누가 봐도 신천지 쪽 말씀이 맞는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다. 특히 교인들조차 '교회에서 에덴동산의 뱀이 실제 뱀이라고 가르치는 것을 들었지만 믿지 않는다' '휴거로 사람이 하늘로 올라간다고 하는데 어떻게 사람이 하늘로 올라가느냐'며 기성교회 목사들의 설교를 비판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상당수 시민들은 '신천지 교리에 대해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됐다' '신천지에 사람이 많이 간다고는 들었는데 말씀이 이치적이라 그런 것 같다' '논리적인 교리가 신천지라고 하니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일부 시민들은 신천지 말씀이 옳다는 답변을 했지만 그 출처가 신천지예수교회 임을 알고는 당황해 하며 발길을 옮기거나 여기가 아닌데라며 의아해하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이는 기성교회 목사와 일부 기독교언론에서 조성해놓은 편견과 선입견이 성경 말씀에 대한 접근을 막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고 있는 셈이다. 반면 자신을 안수집사라고 밝힌 50대 남성은 '신천지 말씀이 성경적이다'고 말하며 홍보물을 받아가기도 했다. 또 한 시민은 '소문으로만 듣던 신천지와 자신이 지금 만나고 있는 신천지의 이미지는 많이 다르다'며 교리비교 홍보물을 유심히 살펴보기도 했다고 설명하고 신천지예수교회는 측은 '기성교단의 많은 성도들이 말씀이 좋아 신천지예수교회로 옮겨오자 개신교 연합기구 등에서 신천지에 대한 악의적 루머를 퍼뜨리고 있다'면서 '시민들에게 순수하게 말씀으로 평가받고 신천지의 바른 말씀을 알리기 위해 준비했다. 테스트를 통해 교회 출석을 문의까지 늘고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교단의 교리비교 블라인드 테스트 사이다 말씀을 찾아라는 지난 8월부터 전국에서 실시 중이며 올해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