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제4기 명품자원봉사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오준석 기자 | 기사입력 2017/07/19 [16:46]
▲ 19일 2017년 제4기 명품자원봉사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하고 이석우 남양주시장(앞 좌측에서 다섯번째)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남양주시청)


(남양주=브레이크뉴스)오준석 기자= 경기도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석우)는 19일“자원봉사로 함께하는 행복한 인생”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2017 제4기 명품자원봉사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교육생 32명이 수료한 이번 명품자원봉사 아카데미는 자원봉사 현장과 교육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전문가들의 강의로 꾸며져 명품 자원봉사자로 발돋음할 수 있는 과정이 됐다.

 

또한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 활동의 의미와 가치, 역할, 그리고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좀 더 폭넓고 다른 시각으로 자원봉사에 대해 고찰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

 

이번 수료식에 참석한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인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명품자원봉사 아카데미 과정을 계기로 4기 수료자 여러분이 우리시 자원봉사자의 주축이 되어 지역사회가 올바르게 나아갈 수 있도록 힘을 다해주길 바라며, 전문성을 발휘하여 활동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앞장 서 주실 것”을 당부했다.

 

자원봉사자의 활동 역량이 그 지역 인적자원의 역량이 되는 현실에서  관심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먼저 다가감으로써 우리 남양주가 더 살맛나고 따뜻함이 오고가는 사람 사는 맛이 나는 곳으로 변해가리라 기대해 본다.

 

2014년부터 4년 연속 해마다 진행되고 있는 명품자원봉사 아카데미는 매년 다양한 자원봉사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초빙해 교육시키고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