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르포] ‘오픈 두달’ 신세계 시흥 아울렛 방문기

이한별 기자 | 기사입력 2017/06/05 [20:49]


▲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전경     ⓒ이한별 기자

 

브레이크뉴스 이한별 기자= 도심 속 복합 쇼핑 리조트 콘셉트를 내걸며 야심차게 출발한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어느새 오픈한 지 2달이 됐지만 아직도 그 인기는 식을 줄 몰랐다.

 

5일 기자가 방문한 시흥 아울렛은 유모차를 끌고 아이들과 함께 한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 한 방문객은 "가족과 함께 쇼핑뿐 아니라 관광까지 할 수 있는 힐링 공간을 찾다가 방문하게 됐다"고 기자의 질문에 답해줬다.

 

수도권 서남부에 위치한 시흥 아울렛은 △힐링 △지역 특화 △가족 친화 등 세가지 전략을 내세운 '복합 쇼핑 리조트'다. 아울렛에 대한 인식을 '재고상품을 싸게 파는 곳'에서 '쇼핑과 함께 여가를 즐기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곳으로 전환시킨다는 전략이다.

 

특히, 스페인 까다께스 해안가 마을 컨셉의 시흥 아울렛은 들어서자 마치 유럽의 한 마을을 관광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바다와 인접한 시흥의 특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곳곳에서 이국적인 외관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고 있는 방문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 같은 외국 휴양지 콘셉트는 여주·파주·부산 아울렛에서도 구현된 바 있다. 지친 도시인들이 가까운 교외에서 편하게 쉴 수 있어야 한다는 경영 철학이 시흥에서도 또 다시 재현됐고, 고객들의 흥미로운 반응을 직접 눈으로 확인 할 수 있었다.

 

▲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센트럴 가든에 위치한 ‘베어브릭’     ⓒ이한별 기자

 

자연 친화적 조경으로 이뤄진 센트럴 가든 또한 힐링 포인트였다. 임지빈 작가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완성된 흰색 대형 ‘베어브릭’이 눈에 띄었다. 이 밖에도 '펫 파크'에서는 반려견과 산책을 즐기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가족 및 연인들이 야외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스카이 가든' 등의 시설도 특징이다.

 

지역 맞춤형 컨텐츠로는 몰리스펫샵과 노브랜드, 북스리브로&스타벅스, 준오헤어 등의 시설들이 입점해 있었다.

 

가족 친화형 컨텐츠로는 2200평 규모의 대형 야외 놀이터, 회전목마, 미니트레인, 풋살 경기장 등의 놀이시설을 꼽을 수 있다. 시흥 아울렛을 방문한 한 고객은 "아이들을 데리고 쇼핑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렇게 아이들도 좋아할 만한 놀이 시설이 많아 부담없이 방문했다"고 말했다.

 

▲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3층에 위치한 '마블 스토어'     ⓒ이한별 기자

 

아이뿐 아니라 성인이 즐길 수 있는 컨텐츠도 곳곳에 존재했다. 소니와 삼성 모바일 매장에서는 가상 체험(VR)이 가능했다. 키덜트 족을 타깃으로 유치된 '마블 스토어’에서는 마블의 인기 캐릭터 제품을 살펴보는 성인 고객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특히, 시흥 아울렛의 핵심인 쇼핑 시설은 나이키, 아디다스, 데상트, 언더아머, 뉴발란스 등의 스포츠 브랜드가 메가 스토어 형태로 대형화 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가전, 가구, 아웃도어 등 총 22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었다.

 

하지만, 지난 4월 6일 오픈한 시흥 아울렛이 생활 편의를 높이는 컨텐츠로 내세운 병원, 약국 등의 시설들은 아직 입점되지 않고 공실로 남아 있었으며, 샤넬, 구찌 등의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라인이 입점되지 않은 점은 다소 아쉬웠다. 결과적으로 오픈 후 좋은 평을 받았던 장점과 다소 아쉬웠던 점은 변하지 않고 그대로 공존하고 있었다.

 

한편, 시흥 아울렛은 오는 6일까지 ‘핫딜 정거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드럼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귀호강 정거장 △마칭밴드 퍼레이드, 추억과 기념품이 있는 돌려돌려 정거장에서 △전자다트와 미니컬링 게임, 실사이즈 레고 하우스에서 신나게 보내는 펀키즈 정거장 △스테파니 하우스 파티, 무료 음료 증정하는 에너지 정거장에서 △T.O.P 콜드브루 무료 증정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break9874@naver.com

 

▲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전경     ⓒ 이한별 기자
▲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3층에 위치한 'KIDSZONE'     ⓒ 이한별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