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인터뷰]‘석조저택 살인사건’ 김주혁, 악역 대세다운 대체불가 연기력

경성 최고의 재력가 ‘남도진’ 역 소화

박동제 기자 | 기사입력 2017/05/14 [16:50]
▲ ‘석조저택 살인사건’ 김주혁 <사진출처=씨네그루㈜키다리이엔티>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로맨틱 코미디 최강자를 넘어 이제는 악역 대세로 자리매김 한 배우 김주혁이 <석조저택 살인사건>으로 강렬한 캐릭터를 소화해냈다.

 

김주혁을 비롯해 고수, 문성근, 박성웅, 임화영, 박지아 등이 출연한 영화 <석조저택 살인사건>은 해방 후 경성, 유일한 증거는 잘려나간 손가락뿐인 의문의 살인사건에 경성 최고의 재력가와 과거를 모두 지운 정체불명의 운전수가 얽히며 벌어지는 서스펜스 스릴러다.

 

특히 <석조저택 살인사건>은 서스펜스 소설의 거장으로 불리며 장르 독자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얻은 빌 S, 밸리저의 대표작 ‘이와 손톱’을 영화화한 작품이어서 공개전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이번 <석조저택 살인사건>에서 고수는 정체불명의 운전수 ‘최승만’ 역을, 김주혁은 경성 최고의 재력가 ‘남도진’ 역을, 문성근은 의문의 살인사건을 무마하려는 변호사 ‘윤영환’ 역을, 박성웅은 유죄를 입증하려는 검사 ‘송태석’ 역을 맡았다.

 

최근 서울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브레이크뉴스와 만난 김주혁은 드라마, 영화에서 보여준 솔직하고 부드러운 매력부터 예능프로그램 ‘1박2일’에서 보여준 허당끼 가득한 ‘구탱이형’의 매력까지 다양한 모습을 갖춘 배우였다. 

 

빠질 수 밖에 없는 완벽한 연기력과 함께 독보적인 비주얼로 인기몰이 중인 진정한 배우 김주혁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건 어떨까.

 

-다음은 김주혁과의 일문일답.

 

▲ ‘석조저택 살인사건’ 김주혁 <사진출처=씨네그루㈜키다리이엔티>     © 브레이크뉴스


-<석조저택 살인사건> 만족도.

 

김주혁 : 정말 기가막혔다(웃음). 사실 완성된 <석조저택 살인사건>을 보기 전까지는 어떻게 완성됐을지 너무나도 궁금했다. 찍은지가 조금 됐다보니 궁금증이 더욱 커졌던 것 같다. 물론 부족한 부분도 많이 느끼지만 긴장감 있게 전개되는 부분이 좋았다.

 

-<석조저택 살인사건> 원작.

 

김주혁 : 원작은 보지 않고 시나리만 보고 결정했다. <석조저택 살인사건>은 원작이 있어서 그런지 구성이 탄탄하다는 느낌을 받아 마음에 들었다. 원작을 보면 좋은 점도 분명 있겠지만, 저도 모르게 간섭하게 될 것 같더라.  

 

원작의 좋은 점을 영화에 넣으려고 할 것 같고, 원작을 보며 떠올린 제 나름의 상상과 맞지 않으면 만족하지 못할 것 같았다. 시나리오 자체에 충실하지 못할 것 같아 안 본 상태에서 촬영에 들어가게 됐다. 

 

(<석조저택 살인사건> 시나리오에서 어려웠던 부분을 묻자) 마지막 반전이 고민됐던 부분이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편안하게 보는 것 같아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더라. 모든 배우가 사실 자신의 작품에 100% 만족하지는 못하지 않나. 저도 그렇다.

 

-<석조저택 살인사건> 좋은 점과 아쉬운 점.

 

김주혁 : 먼저 <석조저택 살인사건>의 아쉬운점은 제 스스로 장르를 따라갔다는 점이다. 그점이 지금 생각하니 굉장히 아쉽게 느껴지더라. 장르에 치우친 연기를 했다는 것을 반성하고 있는 중이다. 앞으로는 장르에 대한 부담감을 떨쳐버리고 임해야겠다는 마음이 들더라.

 

사실 예전에는 모든 부분에 있어 막연한 느낌이 있었는데, 이제는 조금씩 정리가되는 기분이 든다. 그래서 작품도 더욱 많이 하고 있는 것 같다. 지금 제 스스로 느끼고 있는 감정들을 계속 이어가고 싶어 더욱 그렇다.

 

<석조저택 살인사건> 속 제 첫 등장이 가장 만족스러웠다. 임팩트있게 등장하는 것 같아 보면서도 놀라웠다. 편집으로 적절하게 만들어진 것 같아 보면서도 기분이 좋았다(웃음).

 

<공조>에 이어 <석조저택 살인사건>까지 악역이다보니 많은 분들이 ‘왜 이제야 악역을 했냐’고 물어보더라. 저는 예전에도 악역을 할 의향은 있었는데, 로맨틱 코미디를 많이 했다보니 제작사 입장에서도 저를 염두에 두지 않았던 것 같다.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다.

 

어떻게보면 약간의 선입견이 있다보니 <공조>가 개봉했을때도 관객들이 어떻게 봐줄까 걱정했는데, 많은 분들이 좋게 봐줘서 다양한 캐릭터에 도전할 수 있게 된 것 아닐까 싶다. 다시 한번 감사하게 생각한다.

 

-<석조저택 살인사건> 남도진.

 

김주혁 : 제가 <석조저택 살인사건> 시나리오에서 남도진 역을 위해 추가한 부분은 없다. 편집 과정을 거치면서 짤린 부분이 많지(웃음).

 

(캐릭터 해석에 대해 묻자) 특별한 방법은 없는 것 같다. 저는 순간순간 느껴지는 감정에 충실하는 배우다. 오히려 많은 부분을 준비하면 맞춘다는 느낌이 드는 것 같다. 촬영장에서 느껴지는 현장 분위기에 따라 제가 맡은 역할을 준비하는 편이다. 그래야 더욱 자연스러운 연기가 나오지 않나 싶다.

 

-<석조저택 살인사건> 피아노.

 

김주혁 : 남도진이 피아노를 치는 부분이 있는데, 많이 사라져 너무나무 아쉽다. 제 나름대로는 굉장히 어렵고 클래식한 곡을 잘 쳤다고 생각했는데, 대부분 편집됐더라. 2달 정도 연습했고, 집에 피아노를 사서 연습할 정도로 열심히 했다보니 개인적인 아쉬움이 컸다.

 

(지금도 피아노 연습을 하냐는 질문에) 전혀 안한다. 지금은 옷걸이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웃음).

제가 봤을때 배우는 참 신기한 것 같다. 작품 속 역할을 위해 배워야한다고 하면 누구보다 빨리 습득한다고 본다. 물론 깊게는 아니지만, 얇게는 빨리 습득하는 것 같다. 

 

▲ ‘석조저택 살인사건’ 김주혁 <사진출처=씨네그루㈜키다리이엔티>     © 브레이크뉴스


-<석조저택 살인사건> 법정 장면 중 편집돼 아쉬운 부분.

 

김주혁 : <석조저택 살인사건> 법정 장면 자체가 별로 없다. 시나리오 자체에 많지 않았다. 오히려 새롭게 편집된 부분이다. 찍을때부터 감독에게 법정 장면을 나눠서 넣는 것이 좋겠다고 말을 했었다. 그래야 관객들의 몰입도가 더욱 높아질 것 같았고, 치밀하게 그려질 것 같았다.

 

-<석조저택 살인사건> 고수와 격렬한 액션씬.

 

김주혁 : 아무래도 합이 있는 액션이 아니다보니 더욱 힘들었다. 지하실에는 위험한 장치들도 많다보니 굉장히 어렵더라. 합이 없고 힘과 힘이 부딪히는 액션이라 촬영을 끝내고나면 저와 고수 모두 그 자리에 쓰러질 정도로 지쳤던 것 같다.

 

(고수에 대해) 고수는 연기에 임하는 자세가 좋다. 열심히 하는 배우와 호흡 맞추는 건 언제나 환영이다. 열심히 하고 잘하는 배우와 하고 싶은 건 당연한 것 아닌가. 잘하는 배우와 해야 저에게도 이득이라고 생각한다.

 

-배우 김주혁의 작품 선택 기준.

 

김주혁 : 작품 선택 기준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다. 무조건 시나리오다. 그리고 감독이 어떤 영화를 만들고 싶어하는지가 중요한 것 같다. 그 다음에는 당연히 캐릭터를 본다. 캐릭터가 좋다보다는 연기하기에 있어 풍성하게 그려졌으면 한다. 

 

-<석조저택 살인사건> 홍보.

 

김주혁 : <석조저택 살인사건> 속 빠른 전개와 놀라운 반전이 관객분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 같다. 그리고 현재와 과거의 이야기를 긴장감있게 치밀하게 썼다고 본다. 추리소설 좋아하고 스릴러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아주 긴장감 있은 작품이니 보면 좋지 않을까 싶다(웃음).

 

dj3290@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