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건강급식 브랜드 '약식동원밥상' 신메뉴 출시

이한별 기자 | 기사입력 2017/03/14 [10:39]
▲ 아워홈.     


브레이크뉴스 이한별 기자=
아워홈은 건강급식 브랜드 ‘약식동원(藥食同源)밥상’이 새 봄을 맞아 피로회복과 두뇌활성을 테마로 한 신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약식동원밥상은 ‘약과 음식은 근본이 같다’라는 옛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 조화로운 음식의 절제된 섭취를 통해 건강한 식(食)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건강한 식단을 선보이는 아워홈의 급식 브랜드다.

 

아워홈은 겨우내 약해진 기력 충전과 한층 따뜻해진 기온 속 춘곤증 예방을 위해 ‘피로회복’과 ‘두뇌활성’을 봄 신메뉴의 메인 테마로 잡았다.

 

신메뉴 가운데 ‘발아완두콩돼지고기찹쌀구이와 미나리두부밥’, ‘감식초장을 곁들인 달래새싹현미비빔밥과 봄동두부전’ 등은 피로 회복을 테마로 한 대표 메뉴다. 

 

신체의 항상성 유지를 돕는 발아완두콩, 간기능 향상과 숙취에 효능이 좋은 미나리, 풍부한 비타민C와 마그네슘으로 피로를 풀어주는 달래와 새싹채소 등 제철 식재료를 적극 활용했다.

 

‘두뇌 활성’ 테마 메뉴로 선보인 ‘동태살묵은지덮밥과 햄프씨드 달걀샐러드’ 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은 풍부한 흰살 생선 동태와 함께 식물성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뇌혈관 순환을 돕는 아몬드, 햄프씨드가 주재료로 쓰여, 나른해지기 쉬운 봄철 집중력 향상을 돕는다.

  

아워홈 관계자는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 등 다양한 이유로 웰빙식단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추세다”며 “이에 발 맞춰 봄철 입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약식동원밥상 봄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break9874@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