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OST 에일리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멜론 월간차트 1위..독보적 인기

박동제 기자 | 기사입력 2017/03/03 [10:51]
▲ ‘도깨비’ OST 에일리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사진출처=멜론>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No.1 뮤직플랫폼 멜론이 2월 월간차트 순위를 발표했다.

 

2017년 2월 멜론 월간 종합 차트 1위는 ‘도깨비’ OST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가 차지했다. 2위는 Zion.T(자이언티)의 ‘노래’, 3위는 Crush(크러쉬)의 ‘Beautiful’, 4위는 Red Velvet레드벨벳)의 ‘Rookie’, 5위는 찬열 (CHANYEOL)·펀치 (Punch)의 ‘Stay With Me’가 차지했다.

 

10위까지의 순위를 살펴보면, 지난달에 이어 드라마 ‘도깨비’ OST 강세가 이어졌다. 2달 연속 1위에 오른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에일리)를 비롯해, ‘Beautiful’(3위, Crush), ‘Stay With Me’(5위, 찬열, 펀치)까지 총 3곡이 5위권 순위를 기록했다.

 

2월의 시작과 함께 두 번째 정규앨범을 발표했던 Zion.T는 타이틀곡 ‘노래’(2위)와 수록곡 ‘Complex (feat. G-DRAGON)’(7위)까지 월간차트 TOP10에 진입시키면서 ‘음원 강자’의 면모를 과시했다.

 

이밖에 볼빨간사춘기의 ‘좋다고 말해’가 6위, 블락비(Block B)의 ‘YESTERDAY’가 8위, BIGBANG의 ‘에라 모르겠다’가 9위, 악동뮤지션의 ‘오랜 날 오랜 밤’이 10위에 오르는 등 OST부터 아이돌 음악, 인디 음악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멜론 관계자는 “지난 1월 ‘도깨비’ 종영 이후에도 ‘도깨비’ OST의 인기가 계속 되고 있다”면서 “3월에는 봄을 맞아, 막강한 음원 파워를 가진 아티스트들이 대거 컴백하면서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멜론 월간차트는 월간 서비스 이용량 중 스트리밍 40%, 다운로드 60% 비율을 합산해 산출된다.


dj3290@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