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투포케이(24K), 연예예술상 네티즌상 수상..네티즌이 뽑은 올해의 가수

이남경 기자 | 기사입력 2017/03/02 [11:13]
▲ 그룹 투포케이 대한민국연예예술상 네티즌 상 <사진출처=조은엔터테인먼트>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이남경 기자=
해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남성 7인조 아이돌 그룹 투포케이(24K)가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네티즌 상을 수상했다.

 

지난달 28일 부천시민회관에서 열린 제23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시상식에서 투포케이는 네티즌들이 뽑은 올해의 가수상인 네티즌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코리, 기수, 정욱, 휘, 창선, 진홍, 홍섭 등으로 구성된 투포케이는 국내와 해외 팬들의 열렬한 성원으로 네티즌 상을 거머쥐었다.

 

사단법인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가 주관하고, SM엔터테인먼트 등이 협찬하는 대한민국 연예예술상은 한 해 동안 연예예술 발전에 기여한 대중예술인들을 선정하여 부문별로 시상을 하는 전통 깊은 시상식이다. 

 

지난해부터 남미와 유럽 투어공연을 펼친 투포케이는 해외 팬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한류전파의 공을 인정받아 네티즌 상을 수상한 것으로 전해졌다. 투포케이는 그동안 ‘오늘 예쁘네’, ‘날라리’, ‘스틸 투포케이’, ‘빙고’ 등 세계 젊은이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강렬한 비트의 EDM을 추구하며 유럽과 남미 등지에서 ‘대세돌’로 자리잡았다.

  

투포케이는 지난 1월 프랑스, 독일, 영국을 시작으로 핀란드, 포르투갈 등 유럽 8개국 투어공연에 이어 오는 4월 러시아와 스웨덴 스페인 네덜란드 등 4개국 앙코르 공연을 앞두고 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그룹 NCT127과 걸그룹 우주소녀가 남녀 신인그룹 가수상을, 그룹 빅스와 걸그룹 레드벨벳이 남녀그룹 가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brnstar@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