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재명, 토론회 축소 "국민 예의 아냐..공당 의무 저버린 것"

"국민들에게 정보 접근 기회 제공돼야"

김동준 기자 | 기사입력 2017/02/25 [12:59]
▲ 이재명 성남시장은 25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전교조 본부에서 정책간담회를 실시했다.     © 김동준 기자

 

브레이크뉴스 김동준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성남시장은 25일 '탄핵 선고일 전 토론회를 하기에는 정치적 부담이 있다'는 당 선관위의 입장에 대해 "국민들이 고를 후보를 꽁꽁 숨겨놓고 이미지만 가지고 뽑게 하는 것은 국민에 대한 예의도 아니고 공당의 의무를 저버린 것"이라며 강한 불만을 나타냈다.

 

이 시장은 이날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전교조 본부에서 정책 간담회를 갖고 기자들과 만나 "국가와 국민의 예산을 지원받는 공당에서 국가 경영을 담당할 후보를 뽑을 때 국민들에게 많은 정보 접근의 기회를 줘야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11~12번으로 논의되던 토론회가 9번으로 줄어들었고, 탄핵심판 전 토론도 한번으로 줄어들었다"면서 "후보들 동의없이 특정 후보들에게 불리한 결과를 빚을 수도 있는 방식들이 국민들에 대한 공당의 의무를 다 하는 것인지 생각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문재인 전 대표를 향해서도 "선거운동을 하는 것이 탄핵국면에서 국민들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 하면 모든 선거운동을 다 중지해야지 토론만 안하겠다는 것은 불합리하다"며 "국민 누가 믿겠느냐 국민들은 믿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24일 이 시장 캠프 측 정성호·유승희·제윤경 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후보자 간 토론의 장을 최대한 보장해달라"며 "입장이 관철되지 않을 경우 앞으로 선거규정과 관련한 어떠한 협의에도 참여하지 않겠다"고 경고한 바 있다.

 

한편 이 시장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교육정책의 기본은 차별과 불평등, 교육적폐를 해소하고 모든 국민에게 공정한 교육기회와 자율권을 보장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지원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라고 규정하며 ▲고교 무상교육 ▲국공립대 반값등록금 ▲대학연합체제 구축 ▲시간제 계약직교사 정규직 채용 등을 약속했다.

 

이 시장은 "공약을 실현하기 위해서 증세는 분명히 필요한 것"이라면서 "법인세 증세, 부자증세 등을 통해 공약실현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blaams@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