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HDI 인간개발연구원, 옥천군 정지용문학관 등 방문

임창용 기자 | 기사입력 2016/11/10 [11:12]
▲ HDI인간개발연구원의 ‘찾아가는 CEO 교실’은 정지용 시인의 문학정신을 배우기 위해 옥천군을 방문했다. (C)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HDI인간개발연구원(회장 장만기)은 찾아가는 CEO 교실의 프로그램 일환으로 정지용 시인의 문학정신을 배우기 위해 지난 9일 향수의 고장 옥천군을 방문했다.

 

HDI인간개발연구원은 1975년 설립 된 단체로, 경영세미나, 해외시찰, 아카데미·변화관리 프로그램 운영 등 각계각층의 CEO로 구성되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단체이다. 이번 옥천군 방문은 연구원내 소모임인 ‘CEO, 책 글쓰기를 위한 에세이클럽’ 주관으로 이루어졌다.

 

정지용시인의 모교인 죽향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춘추민속관, 정지용문학관 및 생가, 육영수생가, 장계관광지 멋진신세계 등을 둘러보며 탁월한 언어감각과 격조 높은 표현으로 한국 현대시의 새로운 경지를 연 정지용시인의 문학세계를 체험했다.

 

에세이클럽 회원인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대표는 옥천군 방문 기념으로 자사 도서 500권을 옥천군에 기증하기로 했다.

 

HDI인간개발연구원 장만기 회장은 하루 동안의 짧은 여정이였지만 지용선생의 아름다운 시심을 느낄 수 있었고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