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제7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 '성료'

풍성하고 알찬 학습으로 채워져 시민들 뜨거운 반응

신성철 기자 | 기사입력 2016/11/07 [11:53]

 

▲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전북 김제 시민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 "제7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  사진제공 = 김제시청     © 신성철 기자


 

 

"배움 나눔즐거운 학습더 행복한 김제!!"를 주제로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전북 김제 시민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 "7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풍성하고 알찬 학습으로 체워진 이번 평생학습한마당은 121개 평생교육기관과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학습체험을 비롯 무대공연발표회 등 학습과정으로 꾸며져 시민들의 뜨거운 학습 열기를 토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다양한 체험이 진행된 홍보체험관인 10여동의 배움마당은 다양한 학습체험 및 도내지역 평생학습도시 이색체험을 비롯 추억의 교실과 평생학습관여성회관 수강생 작품발표회 등이 다채롭게 펼쳐져 유아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돼 관람객들의 발길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 발표마당에서는 학습동아리주민자치센터여성회관 수강생 발표회청소년 어울마당 등은 그동안 배웠던 학습을 뽐내고 발효하는 무대로 승화됐으며 가족단위 학습자를 위한 4D무비카추억의 교실행복학습 페스티벌성인문해 학습자가 참여한 거리시화전및 다채로운 학습행사로 채워져 아름다운 학습추억을 이끌어냈다.

 

김제시 인재양성과 양운영 과장은 "인생 100세 시대를 맞은 현대사회에서 행복라이프설계의 해법은 바로 평생학습" 이라며 "나를 위한 학습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상생의 행복학습이 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성과를 공유하고 배움을 나누는 재능기부의 장을 만들어 더 많은 시민이 평생학습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전북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