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야3당, 朴대통령 발언 일제히 비판 "반성·사과해야"

"대통령, 나라 불안하게 만들어..공안정국 조성"

이원석 기자 | 기사입력 2016/07/21 [17:10]
▲ 박근혜 대통령이 21일 오전 청와대에서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주재하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이원석 기자= 야3당은 21일 오전 박근혜 대통령이 국가안전보장회의(NSC)에서 한 발언에 대해 일제히 비판하고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정의당은 이날 오후 각각 브리핑과 논평을 통해 박 대통령의 발언을 조목조목 비판하며 '전면개각', '반성·사과' 등을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소명의 시간까지 의로운 일에는 비난을 피해가지 말고, 고난을 벗 삼아 당당하게 소신을 지켜가기 바란다"라며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을 두둔하는 듯한 박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문제가 되고 있는 측근에게 힘을 실어주고 있으니 민심과는 너무나 동떨어진 인식에 말문이 막힌다"고 비판했다.

 

이재경 더민주 대변인은 이날 오후 현안브리핑에서 "연이은 악재들에 직면해 여기서 물러서면 안 된다는 오기가 발동한 것이 아닌지 염려스러울 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변인은 "대통령을 보좌하는 청와대를 발원지로 박근혜 정부의 국정이 뿌리째 흔들리고 있는데 청와대는 책임 회피에만 골몰하고 있으니 참으로 한심하다"며 "대통령은 더 이상 침묵하지 말고 국민들에게 사과하고 전면 개각을 단행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대통령은 국민의 합당한 의견 제시를 비난과 저항, 대통령 흔들기로 인식하고 있으니 기가 막힐 뿐"이라며 "조금도 민심에 귀 기울이려 하지 않는 독선적 태도와 기어코 국민과 맞서겠다는 대통령의 발언에 유감을 표하지 않을 수 없다"고 전했다.

 

국민의당 역시 이날 "비난 ·저항에 대통령이 흔들리면 나라가 불안해진다"는 박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민주주의에 정면으로 배치되는 박 대통령의 발언에 반성과 사과를 촉구한다"라고 밝혔다.

 

고연호 국민의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통해  "정치인이 비난과 저항에 직면하는 것이 민주주의고, 비난과 저항을 억압하는 것이 아니라 대화하고 설득하는 것이 민주주의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고 대변인은 "대통령은 솔직히 이야기하라. 언론도 성가시고, 국민여론도 성가시고, 야당도 성가시다고"라며 "대통령이 흔들려서 나라가 불안해지는 것이 아니라, 야당과 국민을 설득하지도 못하고 설득할 생각도 없는 대통령이 나라를 불안하게 만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의 발언에 반성과 사과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정의당 또한 "대안이 있으면 내 놓으라"는 박근혜 대통령의 발언에 "지금 문제는 대안이 없는 것이 아니라, 대통령이 눈 감고 귀를 막아 대안을 모르는 체 하는 것이다"라고 비판했다.

 

한창민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통해 "참으로 생뚱맞고 무책임한 말에 할 말을 잃게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 대변인은 박 대통령이 '불순세력을 철저히 가려내야 한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노골적으로 공안정국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한 것과 다름 없다"며 "독단적인 태도를 넘어 국민을 불순하고 반정부적인 존재로 규정하는 매우 위험한 인식"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지금의 졸속적이고 일방적인 사드 배치는 대한민국의 정치, 경제, 외교, 안보 모든 부분을 총체적 위기로 빠뜨릴 수 있다"며 "따라서 사드 배치 결정을 철회한 후, 투명하고 합리적인 정보와 판단을 가지고 국회와 국민적 동의 절차를 다시 밟아야 하며, 국회와 국민적 동의가 없으면 적대적 군비경쟁이 아닌 평화적 외교 전략으로 국정기조를 전면적으로 수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 박근혜 대통령은 더 이상 억지를 부려선 안 된다. 국민과 야당에 윽박지르기 전에 지금의 사태에 대해 먼저 사과해야 한다"며 "청와대와 정부의 권위적이고 일방적인 통치만 달라지면 사드문제는 합리적으로 풀 수 있다는 것을 대통령부터 명심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lws0765@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