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태연 ‘Why’(와이), 국내 음반차트 1위 등극..만능 보컬리스트의 위엄!

박동제 기자 | 기사입력 2016/06/30 [17:31]
▲ 태연 ‘Why’(와이) <사진출처=SM엔터테인먼트>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만능 보컬리스트 태연의 두 번째 미니 앨범 ‘Why’(와이)가 국내 음반차트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8일 발매된 태연의 두 번째 미니 앨범 ‘Why’는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 신나라 레코드 등에서 실시간은 물론, 일간 차트도 1위에 올라 태연의 막강 솔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또한 이번 앨범은 공개 직후 국내 음원 차트 1위, 아이튠즈 종합 앨범차트 전 세계 12개 지역 1위, 아이튠즈 팝 앨범차트 14개 지역 1위를 기록해 태연의 새 앨범에 대한 글로벌한 관심을 확인시켜줬다.
 
더불어 이번 앨범에는 청량감 있는 태연의 보컬이 돋보이는 타이틀 곡 ‘Why’를 비롯해 실력파 아티스트 딘(DEAN)이 피처링을 맡은 선공개곡 ‘Starlight’(스타라이트), 소녀시대 효연이 피처링한 강렬한 댄스곡 ‘Up & Down’(업 앤 다운) 등 총 7곡이 수록돼 완성도를 한층 높였으며, 발매 전 선주문 수량만 10만 장을 돌파해 태연의 독보적 인기를 실감케 한 바 있다.

 

한편, 태연은 오는 7월 1일 KBS2 ‘뮤직뱅크’, 2일 MBC ‘쇼! 음악중심’, 3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dj3290@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