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호텔신라, ‘맛있는 제주만들기’ 15호점 선정‥‘나무향기’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방송사 JIBS와 추진하는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

최현지 기자 | 기사입력 2016/06/29 [10:03]
▲ 호텔신라가 진행하고 있는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 현황     © 호텔신라 제공/최현지 기자

 

브레이크뉴스 최현지 기자= 호텔신라의 대표적인 상생 프로그램인 '맛있는 제주만들기'가 15번째 식당 지원에 나섰다.

 

호텔신라가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방송사 JIBS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는 관광제주의 음식문화 경쟁력을 강화하고, 영세자영업자들에게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자는 취지의 상생 프로그램이다.

 

호텔신라 임직원들이 제주도에서 별도의 조리사 없이 가족끼리 소규모 음식점을 운영하는 영세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조리법·손님 응대서비스 등에 대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주방 시설물도 전면 교체해준다.

 

호텔신라는 제주시 외도동에 위치한 커피숍 '나무향기'가 '맛있는 제주만들기' 15호점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맛있는 제주만들기’ 지원 대상으로 일반 식당이 아닌 커피숍이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주효미(여, 39세)씨가 2009년부터 운영한 '나무향기'는 커피, 음료, 팥빙수 등을 메뉴로 판매해온 25평 규모의 소규모 커피숍이다. 주 씨가 ‘나무향기’를 개업할 당시에는 외도동 내에 커피전문점이 많지 않아 큰 어려움 없이 장사를 하며 생계를 유지할 수 있었지만 최근 몇 년간 제주도 유입인구가 크게 증가하면서 인근에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과 편의점 등이 많이 생기자 경쟁에 밀려 매출이 급감했다고 한다.

 

아이 둘을 키우며 부모님까지 부양해야 했던 주 씨는 하루에 손님이 한 명도 없는 날이 많아지자 생활비를 벌기 위해 다른 아르바이트도 해봤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아 생활고를 겪고 있는 상황이었다. 앞이 캄캄한 상황에서 주 씨는 우연히 호텔신라의 ‘맛있는 제주만들기’ 활동을 담은 방송을 보고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직접 사연을 신청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맛있는 제주만들기’ 15호점은 커피숍에서 음식점으로 업종을 완전히 전환해 재개장 할 예정이다. 가게 주인 주 씨가 호텔신라와의 면담에서 커피숍 운영만으로는 경쟁력을 확보하기 힘들 것으로 보고 음식점으로 업종 전환을 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break9874@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