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타이어, 3년 연속 ‘DJSI’ 편입..지속가능경영 기업 입지 ‘확고’

사회적 책임 이행 및 기후변화 대응 등 우수한 평가

김영록 기자 | 기사입력 2015/09/18 [10:26]
▲ 한국타이어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김영록 기자= 한국타이어가 ‘2015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아시아퍼시픽(DJSI)’에 3년 연속 편입하며 지속가능경영 기업으로서 위상을 공고히 했다.


한국타이어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아시아퍼시픽 부분 평가 대상 600개 기업 중 자동차 부품 산업 내 최고 회사 중 하나로 선정됨으로써 3년 연속 아시아퍼시픽에 편입되며, 경제, 환경, 사회적 가치 측면에서 뛰어난 지속가능성 역량을 입증했다.


특히, 올해는 기후변화 대응(Climate Strategy), 임직원 역량 개발(Human Capital Development)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한국타이어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CSR 통합 관리 체계를 구축해 상품환경, 사업장 EHS, 윤리경영, 리스크, 사회공헌, 임직원, 고객, 협력사, 에너지·탄소 등 9개의 부문 별 소위원회를 통해 각 소위원회와 유관부서에 직접적인 책임과 역할을 부여하며 임직원들의 업무와 CSR 활동이 자연스럽게 연계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더불어 한국타이어 나눔재단을 설립해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 지원, 장학·교육사업, 의료복지사업, 임직원 봉사활동 등의 전사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노사간의 지속적인 대화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53년 무분규 사업장이라는 전통을 이어가고 일하고 싶은 기업 문화 구축에 앞장서는 등 직원 만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활동들을 바탕으로 한국타이어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아시아퍼시픽 3년 연속 편입과 더불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코리아에도 2011년부터 5년 연속 동시 편입됐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3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아시아퍼시픽 편입은 한국타이어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대표기업임을 인정 받은 것이다”며 “앞으로도 정도 경영을 통해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전 세계 시가총액 상위기업 2500개를 대상으로 경제, 환경, 사회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관련 글로벌 지수이다.


기업의 재무적 성과, 사회공헌 활동,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기업 경영 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kylkid@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