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리얼후기] ‘SKT 루나’ 가성비 최강?..“그래서 써 봤습니다”

디자인·성능 가격대비 ‘최고’..단 초 프리미엄과 비교하면 ‘글쎄’

진범용 기자 | 기사입력 2015/09/04 [16:08]
▲ [리얼후기] ‘SKT 루나’ 가성비 최강?..“그래서 써 봤습니다”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진범용 기자= 최근 SK텔레콤이 단독 출시한 국내 제조사 ‘TG&Co.’(TG앤컴퍼니) 스마트폰 ‘루나’의 인기가 매섭다. 이에 연일 미디어와 블로그에는 “가격대 성능대비(이하 가성비) 끝판왕”, “아이폰을 뛰어넘는 디자인”, “스마트폰 역사를 다시 쓰다” 등 칭찬 일색의 글들이 하루에도 수 십 개씩 쏟아지는 것은 물론, 실시간 검색순위에까지 오르며 그야말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도대체 루나가 어느 정도로 뛰어나길래 이 정도 반응일까?” 기자가 직접 루나를 사용해봤다.

 

▲ 디자인 ‘대박’ 성능은 ‘중박’..가성비 이 정도면 ‘베스트’     © 브레이크뉴스


디자인 ‘대박’ · 성능 ‘중박’..가성비 이 정도면 ‘베스트’

 

루나는 4일부터 SK텔레콤에서 단독 출시하는 스마트폰으로써 프리미엄급 성능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출고가가 고작 40만원대의 파격적인 가격에 출시돼 말그대로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루나의 자세한 스펙을 살펴보면, ▲5.5인치 풀HD 디스플레이 ▲F/1.8 조리개값 최상급 8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후면 1300 화소 카메라 ▲3GB 램(RAM) 등 훌륭한 사양을 지니고 있다.

 

기자가 직접 사용해보니 이번 루나는 소문대로 역대 SK텔레콤에서 단독으로 출시한 스마트폰 중 단연 으뜸이었다.

 

디자인의 경우 이미 타 매체들에서 보도한 바와 같이 아이폰6 시리즈를 빼다 박은 모습으로 좀 더 자세히 묘사하자면 아이폰6+에서 홈버튼을 제거한 모습이라고 생각하면 용이할듯 하다.

 

그립감 역시 아이폰6+와 매우 흡사해 마치 아이폰을 손에 쥐고 있는 느낌이다. 이 때문에 만약 손이 작은 여성들이 사용할 경우 루나의 크기가 다소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다.

 

▲ (좌) 루나 (우) 아이폰6+ 카메라 비교   © 브레이크뉴스

 

카메라의 경우는 몇 가지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특히 기자가 사용 중인 아이폰6+의 800만 화소보다 높은 13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어두운 면이 느껴졌다.

 

하지만 포커스 부분은 여타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비교해 뒤처지지 않을 정도로 높은 인식률을 보여 카메라 부분은 전체적으로 무난한 모습을 보였다.

 

기자가 다양한 실험을 하면서 가장 좋다고 느낀 점은 UI 부분이다. 물론, 안드로이드폰의 특성상 다수의 런처프로그램을 사용해 UI를 바꿀 수 있지만, 이번 루나의 경우 UI 부분이 상당히 세련되고 잘 배치돼 ‘순정모드’로 사용해도 충분히 매력적이다.

 

또한, 기기 외형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하게 평가받는 전원 버튼 및 볼륨 버튼은 왼쪽 상단에 깔끔하게 배치돼 전체적으로 기기에 잘 녹아든 모습이다.

 

▲  루나 좌·우 모습   © 브레이크뉴스

 

그러나 이런 다양한 장점들에도 불구하고 다소 아쉬운 모습도 있었다.

 

우선 3GB 램을 장착했음에도 불구하고 ‘빠르다’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물론, 렉이 걸린다거나 버벅거려 사용이 어렵다는 수준은 아니지만, 최근 출시한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5’ 및 ‘갤럭시S6 엣지+’와 비교하면 다소 느린 감이 있다.

 

루나 앞·뒤 모습     © 브레이크뉴스

 

한편, 전체적으로 루나를 사용해본 결과 속도 면에서 다소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가성비를 따져봤을 때 “이 정도면 훌륭하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특히, 디자인 부분은 아이폰과 비교해도 꿀리지 않을 정도로 매력적이다.

 

이 때문에 최근 출시한 스마트폰의 가격은 부담되고 이미 지난 스마트폰에 별 흥미가 없는 사용자라면 ‘루나’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판단된다. 단, 만일 초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대신해 사용하고자 한다면 한 번쯤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by7101@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 바바라 2015/09/18 [17:33] 수정 | 삭제
  • 루나폰 꼭 사서 써보고 싶네여... 저도 구매할까 생각중 ㅋㅋ
    스펙이랑 가격대가 느므 좋아요!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