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CJ그룹,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1500명 채용..“언제부터?”

10일부터 서류 접수 시작..졸업예정자 포함한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 지원 가능

김수경 기자 | 기사입력 2015/09/04 [09:25]
▲ CJ 남산 본사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김수경 기자= CJ그룹이 CJ제일제당, CJ E&M을 비롯한 11개 주요 계열사의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1500명을 뽑는다. 서류 접수는 오는 10일부터 24일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지원 자격은 2016년 2월 졸업예정자를 포함한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다.

 

상반기 채용 인력 900명을 포함하면 올해 총 2400명의 대졸 신입 사원이 입사하게 되며, 이는 지난해 대졸 신입 채용 인력의 2배 규모다.

 

CJ그룹 관계자는 “그룹 최고경영진의 부재로 인해 올해 고용 계획이 불확실했던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청년 고용절벽 해소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동시에 그룹의 지속적인 미래성장을 위한 투자 차원에서 채용 규모를 대폭 확대하게 됐다”고 말했다.

 

모집 직무는 계열사 별로 다양하며, 10월 초 서류 전형 합격 발표 후 테스트 전형, 실무진면접, 임원 면접 등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대졸 신입 전형 외에도 2016년 8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동계 인턴 전형과 어학 등 글로벌 역량을 중점적으로 보는 글로벌 전형도 같은 기간 동안 모집한다.

 

CJ그룹은 예비 지원자들을 위한 맞춤형 채용 설명회도 마련했다. 먼저 예비 지원자 500명을 대상으로 10개의 직무별 테마관에서 멘토와 함께 식사를 하며 해당 직무에 대해 더욱 자세히 상담 받을 수 있는 ‘CJ직무미식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CJ직무미식회’는 tvN채널의 인기 프로그램 인 ‘수요미식회’의 미식 트렌드를 반영해 지원자들의 입맛에 맞는 직무 정보를 제공한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CJ그룹의 복합외식문화공간 CJ푸드월드에서 9월 12일과 13일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오는 7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무엇보다 참석자 전원에게 식사 멘토링에 앞서 개인별 직무성향 분석 테스트를 제공할 예정이라 예비 지원자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서남식 CJ그룹 인사팀 부장은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본인의 성향에 맞는 기업 내 직무가 무엇인지 정확히 인지하지 못한 채 무작정 인기 직무에 지원하는 경우가 많다”며 “실제 CJ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하는 만큼 지원자들에게 실직적인 취업 가이드를 제공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 상반기 국내 대기업 최초로 시도해 취업 준비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바 있는 실시간 화상채팅 채용설명회는 횟수를 늘리고, 참여 범위도 국외 지원자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CJ글로벌 멘토링 라이브’는 온라인 메신저인 ‘구글 플러스 행아웃’을 활용해 예비 지원자들이 그룹의 인사담당자와 화상채팅으로 만나 채용과 관련해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묻고 답하는 채용 설명회다. CJ그룹 채용에 관심 있는 지원자라면 누구나 어디서든 손쉽게 참여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시간 및 공간적 제약에 따른 불편 해소에 기여할 전망이다.

  

‘CJ글로벌 멘토링 라이브’에 직접 패널로 참석을 원하는 지원자는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국내외 참여 패널을 선정할 예정이다. 패널로 선정되지 못하더라도 유튜브 및 CJ그룹 채용 홈페이지의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시청하면서 댓글을 통해 실시간 질의 응답에 참여할 수 있다.


ksk150101@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