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주시, 칭다오시와 교류 확대

양 도시간 교류 문화에서 경제, 관광분야 확대

임창용 기자 | 기사입력 2015/07/26 [17:17]

 

▲ 이승훈 청주시장은 7월 24일 현지시각 칭다오시 장신치(張(新紀) 시장과 면담을 가졌다. 사진제공=동아시아문화도시 조직위원회 사무국 김규섭     © 임창용 기자


청주시와 중국 칭다오시 양 도시간 교류사업이 앞으로 더욱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동아시아문화도시 칭다오 문화주간 행사에 전시, 공연 등 30여명의 방문단과 함께 23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칭다오시를 방문, 칭다오 시장과 칭다오공항공사 사장을 연달아 만나면서 다양한 교류방안을 논의하고 문화예술 분야는 물론 나아가 경제, 관광분야로까지 더욱 확대하기로 약속했다.

 

이 시장은 현지시간 7월 24일 오전 칭다오시의 장신치(張(新紀) 시장을 비롯한 시 간부들과의 면담에서 “동아시아문화도시 교류사업이 금년말 종료되어도 교류를 지속적으로 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이에, 칭다오시 장신기 시장은 “청주시 제안에 적극 공감하며 문화예술 뿐만 아니라 경제, 관광분야 교류도 확대하자고 회답했다.

 

7월 25일에는 귀국하는 길에 칭다오 국제공항공사를 방문, 지아오롱취앤(焦永泉) 사장을 만나 청주공항과 칭다오공항간 직항로 개설 등에 대해 다양하게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중국관광객의 청주공항 이용 수요는 비교적 많은 반면 칭타오를 찾는 한국관광객이 많지 않을 것이 직항로 개설에 걸림돌일 수 있다”는 이승훈 시장은 말에 칭타오 공항 지아오 사장은 “칭타오와 중국내 타도시와의 항로가 많이 개설되어 있고 청주공항이 지리적 위치가 좋기 때문에 칭타오 공항을 허브로 한국관광객의 중국관광을 구상하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수 있다며 청주시와 칭다오시가 서로 손잡고 정기노선 개설 등의 교류사업을 펼쳐 나가자”고 말했다.

 

이번 칭다오 문화주간 행사에는 청주지역 회화작가 20명이 참여한 수채화전시회, 청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사진으로 소개하는 사진전시회가 열렸으며 특히, 청소년동아리(청주농고 사무놀이)와 지역 예술단체(씨알누리)의 개막공연은 칭타오 시민들에게 큰 박수를 받는 등 청주의 문화를 칭다오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원본 기사 보기:cbreaknews.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