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친환경 천연탈취제, 맑고 깨끗한 공기 구현

애완견 냄새제거에 뛰어난 효능을 가져

장승영 르포라이터 | 기사입력 2015/07/01 [07:26]
▲탈취액으로만 살아가는 금붕어     ©브레이크뉴스

한중소업체인 힐링에이엠(대표:정택준 www.healingam.com)이 수년간 연구개발한 친환경 천연탈취제를 개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우리가 탈취제로 사용했던 EM(유용미생물)방식보다 더 친환경적인 제품을 내놓았기 때문이다. EM방식은 미생물에 영양을 지속적으로 공급해줘야 하지만 AM(독립영양방식)은 햇빛과 물만 있으면 생장한다. 또한 약알칼리성을 띄고 있다. 미생물 AM은 지구의 신생대부터 존재하며 황화합물 질소화합물 탄소화합물을 먹이로 삼고 광합성을 통하여 다른 생명체가 생육할 수 있도록 자연환경을 만들어주는 선순환 독립 영양 미생물이다.

     

▲ 힐링     ©브레이크뉴스

독립영향 미생물중 대표적인 것이 남조류이다. 남조류는 고등생물이 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식물 동물 인간을 탄생시킨 최초의 미생물이다. 또한 지구 환경오염물질을 제거하고 지구 생태계의 조화와 균형을 유지시킨 것이 남조류 미생물이다. 이러한 미생물을 이용한 기술을 힐링아이엠사가 개발에 성공하며 국내외에 특허출원까지 마쳤다. 특허발명은 독립영양미생물을 이용한 탈취제 제조방법과 탈취제로 받았으며 미국 일본 중국 영국 독일등에 국제출원까지 마쳤다.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벤처기업인증을 받았다. 친환경 인증시험과 탈취성능시험으로부터 유해성분인 벤젠 톨루엔 에틸벤젠과 중금속인 카드뮴 납 수은등 제거효과가 뛰어났다.

 

 또 한가지 눈길을 끄는 것은 이 회사 수족관의 금붕어이다. 이 금붕어들은 탈취액만으로 수년간 죽지 않고 살아가는 것이다. 즉 힐링아이엠 제품의 탈취제는 친환경적이고 인체에 무해하다는 사실을 입증하고 있다. 이 제품은 암모니아 아민 황화수소와 같은 환훤형 질소와 황화합물등을 먹이로 살아가는 자연순환 미생물 원리를 이용한 것이며, 이러한 미생물을 농축 배양한 제품이다. 더구나 집에서 키우는 애완견이나 고양이 냄새를 제거하는데도 탁월하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