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준호 소속사 공동대표 김우종, 거액 횡령 후 잠적?..“형사고소 완료”

박동제 기자 | 기사입력 2014/12/19 [09:06]
▲ 김준호 코코엔터 공동대표 김우종 거액 횡령 후 잠적 <사진출처=김준호 페이스북>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개그맨 김준호가 대표로 있는 코코엔터테인먼트가 공동대표 김우종 씨의 거액 횡령 혐의와 관련 공식입장을 밝혔다.

앞서 지난 18일 한 매체는 “김준호와 코코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김우종 씨가 이달 초 회사공금 수억원을 횡령해 잠적했다”고 보도해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김준호와 공동대표인 김우종 씨의 거액 횡령에 대해 코코엔터테인먼트 측은 같은날 보도자료를 통해 공식입장을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코코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근 코코엔터테인먼트 및 CEO인 김우종 대표 횡령 및 잠적에 관련한 추측성 보도 등에 대한 정확한 사실 관계, 분명한 입장을 밝히고자 한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코코엔터테인먼트 법률대리인 측은 코코엔터테인먼트를 대리해 CEO 인 김우종 대표를 업무상 횡령 혐의로 형사고소했고, 김우종 대표의 수년간 수억원의 횡령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자료를 영등포 경찰서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또 “김우종 대표는 최근 연기자의 출연료와 임직원의 급여로 사용될 회사 자금을 추가로 횡령해 해외로 도주했다”면서 “이로 인해 연기자들과 직원들의 급여가 지급되지 못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코코엔터테인먼트 측은 “이후 주요 주주들과 계열사 및 직원, 연기자들에 대한 정확한 피해 규모를 파악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011년 김준호와 김우종 씨가 함께 설립한 코코엔터테인먼트에는 김준현, 이국주, 김지민 등을 비롯해 총 40여 명의 개그맨이 소속돼 있다.

다음은 김우종 횡령 및 잠적 관련 코코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안녕하십니까?

코코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최근 코코엔터테인먼트 및 CEO인 김우종 대표 횡령 및 잠적에 관련한 추측성 보도 등에 대한 정확한 사실 관계, 분명한 입장을 밝히고자 합니다.

코코엔터테인먼트 법률대리인 측은 코코엔터테인먼트를 대리하여 CEO 인 김우종 대표를 업무상 횡령 혐의로 형사고소하였고, 김우종 대표의 수년간 수억원의 횡령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자료를 영등포 경찰서에 제출하였습니다.

김우종 대표는 최근 연기자의 출연료와 임직원의 급여로 사용 될 회사 자금을 추가로 횡령하여 해외 도주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연기자들과 직원들의 급여가 지급되지 못한 상태 입니다.

이후 주요 주주들과 계열사 및 직원, 연기자들에 대한 정확한 피해 규모를 파악 중에 있습니다.

dj3290@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