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SK텔레콤, ‘파트너스데이’ 개최..동반성장 강화

올해로 7번째, 협력 성과 및 협력사 애로사항 듣는 등 의지 다져

박주연 기자 | 기사입력 2014/12/18 [09:52]

브레이크뉴스 박주연 기자= SK텔레콤(사장 장동현)은 18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2014년 파트너스데이’ 행사를 열고, 우수협력사 시상 및 동반성장 협력 강화를 약속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  SK텔레콤이 18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개최한 ‘2014년 파트너스데이’ 행사에서 이형희 MNO총괄(왼쪽 세번째)과 우수협력사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이날 SK텔레콤은 총 30개 우수협력사에 대해 네트워크 장비, R&D, 신성장Biz 등 5개 분야로 나눠 시상식을 가졌으며, ㈜에이스테크놀로지, ㈜모비젠, ㈜비젼아이디앤씨, ㈜남양통신 등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SK텔레콤 ‘파트너스 데이’는 지난 2008년부터 시작돼 올해가 7번 째로 1년간의 동반 성장 협력 성과와 협력사의 애로사항을 듣고, 동반성장의 의지를 다지는 자리다.

 

SK텔레콤 이형희 MNO 총괄은 이 자리에서 “SK텔레콤이 지난 30년간 전국민에게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던 것은 협력사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 더 열린 마음과 더 많은 지원, 더 많은 성장가치를 공유하겠다”고 전했다.

 

SK텔레콤은 이날 선정된 우수협력사에 포상금과 함께, 내년 상반기 협력사 임직원이 해외 주요 ICT 전시회를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상생협력을 위해 중소기업 자금(금융) 지원은 물론 기술보호 및 기술지원/교육지원 등의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SK텔레콤은 특히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Open Innovation 플랫폼을 통한 기술개발 Infra 및 Ideation 지원(T Open Lab) ▲민관공동투자기술개발 사업 참여 ▲기술이전 및 공동특허출원 등을 운용 중이다.

 

‘T 오픈랩(Open Lab)’은 기술제안 접수/평가/상용화 진행, 개발 환경 제공, API 공개를 통한 사업 기회 제공, 개발자 커뮤니티 등을 제공하는 활동이다.

 

또 자금(금융) 유동성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자금 저리 대출 지원 및 사모투자펀드를 통한 신성장 사업 지원 등을 통해 누적 5700억원의 지원을 해왔으며 구매대금의 현금 결제 및 대금지급기일 단축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이 같은 다양한 대·중소기업 상생활동을 기반으로 동반성장위원회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2012년과 2013년 2년 연속 국내 최고 등급(최우수) 평가를 받은 바 있다.

 

SK텔레콤 이형희 총괄은 “2013년 행복동행 선언에 이어 올해는 창조경제혁신센터 구축을 통한 창업기업과 중소기업 지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내년에도 상생협력을 확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100377@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